[경영전략(strategy)] 스마트TV의 이해, 시장 analysis, 처리해야할문제와 제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0 18:02
본문
Download : 스마트TV 분석.hwp
[참고자료]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스마트 TV 발전방향과 콘텐츠 전략 - 고정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1 스마트TV혁명 - 고찬수, 21세기북스, 2011 N스크린 시대를 여는 스마트TV와 관련산업 개발동향 시장분석 - 데이코산업연구소, 2011 스마트TV 성공 전략 - 김명준, 한국정보과학회, 2010 스마트TV 현황 및 발전 방향 - 김대진, 한국방송공학회, 2010 스마트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 황준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스마트TV가 그리는 미래 TV - 이성근, LG Business Insight, 2010 스마트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 박혜영,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 스마트TV 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 - 백영미, 한국콘텐츠진흥원 포커스, 2010
[경영전략(strategy)] 스마트TV의 이해, 시장 analysis, 처리해야할문제와 제언
4. 결론 및 시사점
스마트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 황준호,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스마트TV의 이해, 시장 analysis, 처리해야할문제와 제언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2) 스마트TV 등장배경
스마트TV의 이해, 시장 분석, 과제와 제언에 대한 자료입니다. 스마트TV는 콘텐츠를 누리망 에서 실시간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고, 뉴스∙날씨∙이메일 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센터의 역할을 한다.
1. 스마트TV의 이해
www.lgeri.com
(3) 스마트TV 특징
3. 스마트TV의 課題와 제언
(1) 글로벌 시장 present condition
[참고reference(자료)]
스마트TV가 그리는 future(미래) TV - 이성근, LG Business Insight, 2010
다. www.dt.co.kr
www.etoday.co.kr
순서
2) 기업들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노력
(1) 스마트TV란?
(2) 국내 시장 present condition
설명
3) 디지털 TV의 등장과 확산
스마트TV혁명 - 고찬수, 21세기북스, 2011
스마트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 - 박혜영,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
www.fnnews.com
N스크린 시대를 여는 스마트TV와 관련산업 개발동향 시장analysis - 데이코산업연구소, 2011
www.mk.co.kr
2. 스마트TV의 시장 분석
디지털 TV의 등장으로 TV에도 PC처럼 운영체제 탑재가 가능해졌으며, 다양한 응용호로그램(어플리케이션)의 활용 및 방송 컨텐츠와 누리망 콘텐츠의 호환·연동이 가능해 졌다.
스마트TV 스마트폰 , 구글 애플 삼성전자 , 애플 아이폰 갤럭시 , 태블릿PC 아이패드 ,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TV 성공 전략(strategy) - 김명준, 한국정보과학회, 2010
1) 소비자의 다양화된 시청 욕구
스마트TV 현재상황 및 발전 방향 - 김대진, 한국방송工學(공학) 회, 2010
www.hankyung.com
(3) 스마트TV 시장 전망
(4) 관련 산업에 미치는 influence
www.munhwa.com
(2) 스마트TV 등장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스마트TV란?

스마트 TV 발전방향과 콘텐츠 전략(strategy) - 고정민, 한국culture관광연구원, 2011
(2) 성공을 위한 제언
www.seri.org
스마트TV는 기존의 일반TV에 개방형 웹 서비스와 스마트폰의 특징이었던 전용 앱 등 누리망 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멀티TV로, 디지털TV에 운영체제(OS) 및 누리망 접속 기능을 탑재하여 실시간 방송 뿐 만 아니라 VOD·게임· 검색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한 이용자환경(UI/UX)에서 이용할 수 있는 TV를 말한다. 또한, 최근 소통의 장으로 뜨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영상을 보면서 즐길 수 있는 멀티태스킹을 비롯한 정보의 공유가 이뤄지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N스크린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1) 극복 課題
Download : 스마트TV 분석.hwp( 44 )
스마트폰에서 성공을 거둔 글로벌 기업들은 스마트폰보다 이용자가 많고,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TV 산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스마트TV 시장의 현재상황 및 향후 展望(전망) - 백영미, 한국콘텐츠진흥원 포커스, 2010
스마트폰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TV 또한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하여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보고, PC보다 큰 TV화면을 통해 보려는 등 TV시청에 대한 다양한 욕구가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