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방과 후 보육교실의 결점과 추진방안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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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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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육활동결과 및 기대efficacy
다. 큰 돈 들이지 않고 안전하게 우리 아이를 맡길 곳이 어디 없을까 ?`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들이 하는 큰 걱정의(定義) 고민거리의 하나이다.
4) 방과 후 보육교실이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
2) 예산이 부족한데다 이런 방과후 교실 운영에 소극적인 학교도 많다.
참고data(자료)
6) 어린이 들이 부담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갈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어가야 한다. 따라서 공교육 활성화를 위해 政府(정부)의 정책 improvement(개선)과 교사들의 열정, 학교의 공교육을 신뢰하는 학부모들도 의식전환이 필요하다.
6) 전일제 교육에서도 도입해야 하는 문제가되는점 도 남아 있다
1) 방과후교실 교사 근무조건 열악





-천안투데이 http://www.today21.co.kr
- 오마이뉴스, 숫자 늘리기에 급급한 `방과후보육교실`
위 reference(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Ⅰ. 서 론
Ⅲ. 결 론
서 론
어린이를 상대로 한 유괴, 성범죄가 자주 발생되고 있어 요즘은 사회적으로 매우 불안한 것이 현실이다.
2)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을 연계시키고, 差別(차별) 화하면서 이루어져야 한다.
9) 안전하게 돌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설명
3) 사교육비도 줄일 수 있고 무엇보다 마음이 놓인다. 그리고 초등학교 학생을 마음 놓고 맡길만한 장소가 턱없이 부족하다.
1. 방과후 보육교실 호로그램 개요
8) 유휴 교실을 놀이방처럼 꾸며 편하게 활동할 수 있게 하여야 한다. 또한 우리나라 사교육비는 연간 20조 9000억 원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며, 1인당 average(평균) 사교육비도 22만7000원이다. 교육과정 운영결과에 대한 학부모 설문지를 분석한 결과 학원교육에 의존하지 않도록 학교에서 아이들을 맡아달라는 요구가 있었다.
3. 목 적
-이향란(1995). 방과후 아동지도 기관 운영에 관한 實態 조사: 공부방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5) 교육부의 보여주기식 행정이다
Ⅱ. 본 론
5. 방과후 보육교실의 문제가되는점
[참고reference(자료)] -교육인적자원부(2006). 시․ 도 교육청 방과후학교 우수事例집.
5) 방과후학교는 수업이 끝나도 엄마가 퇴근할 때까지 보육이 되어서 좋다.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진출로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는 요즘, 이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저학년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여 맞벌이 엄마들의 경제적, 정신적 고민을 덜어주는 데 한 몫 하는 학교가 있다 00초등학교는 지난해 10월부터 교육부 지정 방과후교육 활동 연구 학교로 `우리네 꿈동이 재능동이들의 쉼팡`이라는 저학년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여 좋은 reaction(반응)을 얻고 있다
4) 나라발전을 위한 교육복지가 실현될 것이다
7) 특기·적성 호로그램에서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초등학교 전학년의 발달특성(特性)을 감안하여 호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5) 놀이 활동 중심으로 호로그램을 바꾸어 운영하여야 할 것이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참고자료] -교육인적자원부(2006). 시․ 도 교육청 방과후학교 우수사례집. -보건복지부․지역아동정보센터(2005). 2006년 지역아동센터 운영 어떻게 할 것인가? -이향란(1995). 방과후 아동지도 기관 운영에 관한 실태 조사: 공부방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오마이뉴스, 숫자 늘리기에 급급한 `방과후보육교실` -천안투데이 http://www.today21.co.kr [이용대상]
[이용대상]
방과후 보육교실, 방과후보육교실추진, 방과후 아동지도, 방과후 보육 교사, 방과후 보육교실 프로그램 , 방과후보육교실문제점, 방과후교실 교사 ,
6. 방과후 보육교실의 추진방안(方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방과 후 학교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1) 방과후 아동의 보호와 건전한 생활을 위한 시책을 강구해야 한다.
2)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 槪念 및 추진배경
3) 서울시 방과 후 보육교실 운영 부실, 전체 초등학교의 28.5%에 불과
10) 아이들이 학교에 잘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쏟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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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지역아동정보센터(2005). 2006년 지역아동센터 운영 어떻게 할 것인가?
[교육학] 방과 후 보육교실의 결점과 추진방안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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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교과 중심 종합반 형태의 호로그램 운영방안(方案)이 마련돼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