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원리fp /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17:21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자율참여의원리와심성계발원리fp.hwp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론-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 원리
ƒ.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concept(개념) 이해ƒ)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concept(개념) 합의,
„.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concept(개념) 이해
순서
청소년지도방법론-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 원리 제1장 청소년지도방법론의...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 원리 제1장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의...
제1장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론의 이해
청소년지도방법론 ,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원리fp ,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대부분 개별적인 차원보다는 집단적인 차원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조직화 문제는 중요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Pittman이 지적한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4가지 영역ƒ.이미 저질러진 靑少年(청소년) 문제행동이나 비행을 선도하고 교도하는 활동„.심리적 부適應(적응)이나 행동으로 표출된 위험행동이나 잠재적 비행행동을 치료하고 상담하는 활동….靑少年(청소년) 의 문제행동 및 비행행동을 예방하고 보호하는 활동
■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concept(개념)
ƒ) 靑少年(청소년) 의 조직화
■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strategy)과 기법을 의미하는 것임.
†.靑少年(청소년) 의 인지적, 사회적, 정이적, 신체적 영역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촉진하는 활동
[인문사회]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자율참여의 원리와 심성계발원리fp /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자율참여의





靑少年(청소년) 이 생활세계에서 당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개입하며 靑少年(청소년) 의 잠재능력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조력하는 일련의 활동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자율참여의원리와심성계발원리fp.hwp( 52 )
설명
결국 Pittman에 의하면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靑少年(청소년) 문제행동의 예방과 선도에 관련된 것, 靑少年(청소년) 의 능력 개발에 관련된 것으로 나누어 볼 수 있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