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마케팅 성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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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TOYOTA
1. 설립배경 및 역사(歷史)
2. LEXUS의 등장배경
Ⅱ 외부environment analysis(분석)
1. 거시적 environment
2. 산업 environment
Ⅲ 내부environment analysis(분석)
1. 렉서스의 가치사슬 (The Generic Value Chain of LEXUS)
2. 보유자원 능력analysis(분석) (Internal Analysis)
3. 렉서스의 核心(핵심)역량
Ⅳ SWOTanalysis(분석)
1. Strengt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Ⅴ 대안 설정 및 conclusion
Ⅰ TOYOTA
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culture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을 특징으로 하고 있따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앞으로는 틀림없이 자동차시대가 온다.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산업에 뛰어든 창업주 도요타 사키치는 1923년 발생한 관동대지진을 겪으며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도요타에 입사한 아들 기이치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타 기이치로(豊田喜一郞,1894∼1952)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어 ‘세계의 도요타’로 키워냈다. 50년 당시에는 한국전쟁이라는 위기를 맞이하지만 오히려 그 위기를 성공의 발판으로 삼게 된다된다.
“지진 같은 재난을 당하면 철도는 쓸모없다. 지금 움직이는 것은 자동차뿐이다. 1959년 토요타의 본거지인 고로모시는 토요타의 성공을 기념해 시 이름까지 도요타로 바꾸었다. 태생의 한계를 딛고 렉서스가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게 된 도요타는 `값싼 일본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부호인 빌 게이츠가 즐겨 타는 차`, `보편적인 세계화 시스템이 만들어낸 걸작` 등으로 평가받으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자동차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도요타는 1920년을 전후해 자동 섬유직기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도요타는 섬유기계로 출발해, 2세에 이르러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한다. 경영전략[1] , 렉서스 마케팅 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전 세계인들이 인정하는 강한 브랜드로 거듭나는 도요타, 그 힘의 비결은 무엇일까?
1. 설립배경 및 역사(歷史)
도요타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豊田佐吉,1869∼1930)에서 스타트된다된다.
경영戰略[1]
렉서스 마케팅 성공戰略에 대한 資料입니다. 나는 평생 섬유기계만 만들었으니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생략(省略))
렉서스 마케팅 성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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