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 business` 바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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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3 17: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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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지금까지 진행돼온 인터넷(Internet) 혁명의 실체다. 특히 유저들도 자신이 e비즈를 도입해 무엇을 목적으로 하느냐에 따라 대답도 엇갈린다. 심하게 표현하면 결국 새롭게 만들어진 용어는 시스템이나 정답, 컨설팅 등 그들이 팔아야 할 것들을 수요자들이 살 수밖에 없게 만드는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된다
여기에 함정이 있따 별로 다를 것도 없는 콘셉트를 새로운 용어로 포장하거나 아예 실현성 없는 콘셉트로 현실을 재단하려는 과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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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중견 사학자 임지현 교수가 최근 발간한 ‘이념의 속살`이라는 책을 읽은후 쓴 독서report입니다. 수년전부터 전세계를 인터넷(Internet)열풍으로 몰아넣은 주역은 콘셉트싸움이라고 규정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Internet) 분야도 예외는 아니다. 왜 e비즈를 해야 하는가는 이제 우문이 돼버린 세상이지만 정작 e비즈를 제대로 아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게 문제다. 포털과 B2C으로 스타트해 B2B을 거쳐 ASP·P2P·웹에이젼시·C2C·m커머스·t커머스 그리고 최근 어떤 시간과 공간에서도 상거래가 가능하다는 u커머스까지. 우리가 불과 1~2년 사이에 익숙하게 들어온 용어만도 수십개에 이른다.[경영학]e-business바로보기(e비지니스,이비지니스,네트워크,경영,비지니스) , `e - business` 바로 보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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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e-business바로보기(e비지니스,이비지니스,네트워크,경영,비지니스)


다. 대부분은 컨설턴트, 마케팅전문가들이다. 어떤 용어가 인터넷(Internet)시대를 아우르는 것 같아 따라가면 3~6개월 사이에 이 용어는 올드패션이 되고 또 새로운 concept(개념)이 등장해 헉헉거리며 따라가야 하는 형국이다. 이것은 또 정작 인터넷(Internet)시대를 앞당기기보다 구세대(오프라인기업)들이 인터넷(Internet)에 다가가는 것을 더 힘들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특정용어나 concept(개념)의 뜻을 정확히 아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궁금한 것은 이같은 콘셉트를 누가 끊임없이 만들어 내고 있느냐다. e프로큐어먼트·MRO·e마켓플레이스·EAI 등 한마디로 콘셉트의 홍수다. 오프라인 기업들을 압박하는 e비즈니스도 마찬가지다.
가장 흔한 오해는 비즈니스와 업무 프로세스과정에서 online 비중이 많으면 e비즈라…(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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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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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 사학자 임지현 교수가 최근 발간한 ‘이념의 속살`이라는 책을 읽고 쓴 독서감상문입니다. 흔히 전문가라는 이들에게 물어봐도 대답은 각양각색이다. 아이로니컬하게 보이겠지만 사실이 그렇다. 이들의 공통점은 수요자가 아닌 공급자들이라는 것이다. 벤더가 생각하는 e비즈와 구매자인 일반기업들의 시각이 크게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