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 tnttour8 | tnttour.co.kr report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 tnttour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8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1 08:56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hwp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에 대한 레포트 자료(資料)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주소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회복지기관의 marketing 기법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整理) 한 리포트 data(資料)입니다. 이런 형태의 특징은 거의 일회적이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고객과 관련된 data(資料)를 analysis하여 고객 characteristic(특성)에 기초한 맞춤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 획득, 유지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용자에게 맞춤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금효능를 극대화할 수 있다아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개인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marketing 개념(槪念)이 도입되면서 연중모금 등의 다양한 marketing 기법들이 개발되고 있다아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자료(資料)title(제목) :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자료제목 :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표적시장을 선정하여 지역, 나이, 사회적 지위, 소득 등에 따라 대상자 목록을 확보하여 편지를 발송함으로써 후원자를 개발하는 방식이다.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예컨대, 기존에는 동정에 의해 구걸을 통해서 모금을 하거나, 직접 가정을 방문해서 설득을 통해 수금을 하거나 수재의연금과 같이 도덕적 의무를 유발시키는 캠페인 등을 통해서 모금을 하는 형태가 지배적이었다. 겉봉투는 인쇄지가 아닌 자필로 써야 효능가 있다아 내용은 읽는 사람이 지루하지 않도록 간단해야 한다.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2215_01_.jpg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2215_02_.jpg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2215_03_.jp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ata(資料)명 : 사회복지기관의 marketing 기법

Download :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기법.hwp( 14 )



사회복지 marketing 기법으로서 활용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연중모금이다. 연중모금이란 1년에 한 번만 하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1년 전체에 걸쳐서 지속적으로 모금을 진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I. 연중모금

설명




첫째, 직접우편(Direct Marketing: D이다. 연중모금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marketing 기법들이 introduce되고 있다아
셋째, 기업 연계 marketing (Cause-Related Marketing: C

사회복지기관의 marketing 기법
순서
둘째, 고객관계관리 marketing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Marketing: CRM)이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대부분의 사회복지조직은 조직 자체에서 충당할 수 있는 예산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외부자원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지적한 바 있다아 따라서 다양한 차원에서 재정을 확보해야 하는데, 보조금을 확보하고 관리한다든지, 기부자를 확보하고 개발하고, 클라이언트에 대한 marketing 을 적용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재원을 확보하는 방법들이 모색되고 있다아 이 중 marketing 에 있어서 대표적인 전술이 기금모금이다. 대략 15초를 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사회복지기관의 marketing 기법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整理) 하였습니다.
다. 모금에 있어서 marketing 개념(槪念)이 도입되기까지는 많은 change(변화)를 보여 왔다.
전체 18,03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