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航空(항공) 기업 analysis(분석) 과 나아갈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9 21:55본문
Download : 대한항공 기업 분석과 나아갈 방향.hwp
( 유류 가격)
ㆍ낮은 국내 선호도(국내에서는 저가 항공사가 우위를 보임)
ㆍ낮은 정비수준
ㆍ높은 부채 비율 (최근 부채비율은 900%)
신종 자본증권
Opportunity
ㆍ출ㆍ입국자의 증가
ㆍ주 5일제의 확산
ㆍ한류열풍
ㆍchina(중국) 의 경제성장
ㆍ한국항공우주(KAI) 인수시 사업이 사업확장이 예상됨
Threat
ㆍ국제environment의 위협(테러,사스,조류독감)
ㆍ국내environment의 위협(경쟁사 증가, 고속철도)
저…(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대한항공,기업,과,나아갈,방향,경영경제,레포트
대한항공 기업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대한항공 기업 분석과 나아갈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기업 과 나아갈 방향
다.
설명
대한航空(항공) 기업 analysis(분석) 과 나아갈 방향






Download : 대한항공 기업 분석과 나아갈 방향.hwp( 52 )
대한航空(항공) 기업 analysis(분석) 과 나아갈 방향
대한항공 기업 分析(분석)과 나아갈 방향
목차
서론 - 항공산업과 한공산업의 중요성
본론
1. 대한항공의 introduce와 연혁
2. 대한항공사의 강점과 약점(swot 分析(분석))및 전략(strategy)
3. 타 항공사의 동향과 대한항공 分析(분석) 비교
4. 현재 대한항공의 동향
結論 - 앞으로의 대한항공의 성장 전략(strategy)과 나아갈 방향
서론- 항공산업의 중요성
항공산업은 최첨단의 기술집약적 산업이고, 그 전후방산업에 대한 연관효능와 기술의 파급효능가 다른 어떤 산업보다도 큰 산업이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국가의 전략(strategy)산업으로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경제적, 기술적, 군사적으로 그 중요성이 날로 증대해가는, future 지향적인 산업이기에 항공산업의 중요성은 나라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기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아
본론 1. 대한항공 introduce 및 연혁
본론 2. 대한항공사의 강점과 약점(swot 分析(분석)) 및 전략(strategy)
Strength
ㆍ타 항공사 대비 항공기 보유 우위(2008년 기주 126대 앞으로 2xxx년까지는 68대의 신형 항공기를 포함하여 180대 보유 계획)
ㆍ다양한 항공노선과 국제적 인지도( 최근 취항한 사우디 아라비아를 포함 다른 항공사 대비 많은 취항지를 두고 있다아)
ㆍ고급화 전략(strategy)으로 도입 된 A380의 내부시설과 고품격 기내식으로 差別화를 둠
ㆍsky team 이라는 강한 동맹체를 보유
ㆍ화물 부분에 나름의 노하우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아
Weakness
ㆍ과거 많은 사고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신
ㆍ자원의 해외 인존도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