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직장 내에서의 인상관리 strategy /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22:49
본문
Download : 직장_내에서의_인상관리_전략.hwp
이렇게 하다 보면 자연히 상대방 입장에 서서 생각할 수 있게 되고, 자신이 상대방을 비려하는 만큼 상대방도 배려로 화답하게 된다된다. 업무에 대한 부담이나 스트레스는 경험을 쌓으면서 업무가 손에 익고 기술을 습득하게 됨으로써 감소시킬 수 있따 그러나 인간관계로 인한 문제는 “이거다” 하는 해결책이 존재하지도 않을 뿐더러, 단기간 내에 해결되는 것도 없고, 게다가 한 번 손상되면 회복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조직은 물론 사원 개개인도 이에 신경을 쓰고 전략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따 이에 단순히 직장인들과 잘 지내자의 槪念이 아니라 첫째로, 인상관리 전략의 기본, 둘째로 상사에의 인상관리 전략, 마지막으로 선배 동료에의 인상관리 전략, 이렇게 3부분으로 나누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한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1]인상관리 전략의 기본 가치관이 다른 상대를 인정하라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하고만 사귀면 되었던 학생시절과는 달리 직장에서는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 사고방식이 다른 사람하고도 함께 일을 해야 한다. . 다 함께 어울려 일을 해나가야 한다면 자신의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상대방을 부담스럽게 해서는 안 될 것이다. 따라서 상대방의 가치관, 성격 등을 고치려하거나 옳고 그름을 판단하려고 해선 안 되며, 긍정적으로 인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솔직하면서도 명랑한 사람이 되자 솔직함과 명랑은 꼭 조직 내에서 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서 타인에게 호감을 주기 위한 기본요건이라 할 수 있따 명랑이란 성격은 사실 외양적인 사람이 아니고서는 쉽게 가질 수 없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불가능 한 건 아닐것이다. 이는 팀워크를 중시하는 조직에서 매우 중요한 덕목이라 하겠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체에 대한 것은 물론, 사내...
[경제경영] 직장 내에서의 인상관리 strategy /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
순서
Download : 직장_내에서의_인상관리_전략.hwp( 30 )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체에 대한 것은 물론, 사내...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체에 대한 것은 물론, 사내외의 인간관계로 고민하기 마련이다. 따라서 설혹 학창시절 때 잘 어울...
경제경영 직장 내에서의 인상관리 전략 /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
다. 바로 이점 때문에 인간관계의 마찰이 발생하는 것이며, 다름, 차이,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서는 원만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