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속성 비교 > tnttour7 | tnttour.co.kr report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속성 비교 > tnttour7

본문 바로가기

tnttour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속성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3 21:07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특성 비교.doc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속성 비교

순서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속성 비교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특성 비교 ,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특성 비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신문 TV 뉴스 언어 비언어 특성 비교




신문, TV 뉴스의 언어/비언어 특성(特性) 비교
뉴스의 定義(정의)
⑴ 일반에게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매스미디어의 호로그램.
⑵ 최근 일어난 일 중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하거나 흥미로운 사건 또는 정보.

2. 뉴스의 특성(特性)
⑴ 정보 전달 기능.
⑵ 뉴스 가치에 따른 뉴스의 중요도(시의성, 影響성, 흥미성 등).
① 시의성 : 시간적으로 얼마나 빠르게 보도되는 정보인가
② 影響성 : 사회적으로 얼마나 큰 影響력을 끼치는 정보인가
③ 흥미성 : 듣거나 보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흥미를 유발해내는 정보인가
⑵ 육하원칙에 의한 작성.
-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뉴스의 구성
⑴ 신문 뉴스의 구성.
표제 : 신문 기사의 전체적인 내용을 아우르는 서술식의 문장이 아닌 title proper(제목).
부제 : 표제를 독자들이 좀 더 알기 쉽도록 보충 說明(설명) 하는 소title proper(제목).
전문 : 기사를 說明(설명) 하는 글을 title proper(제목)과 본문 중간에 따로 단락을 만들어 집어넣거나 기사 본문...

신문, TV 뉴스의 언어/비언어 특성(特性) 비교


뉴스의 定義(정의)
⑴ 일반에게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매스미디어의 호로그램.
⑵ 최근 일어난 일 중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하거나 흥미로운 사건 또는 정보.

2. 뉴스의 특성(特性)
⑴ 정보 전달 기능.
⑵ 뉴스 가치에 따른 뉴스의 중요도(시의성, 影響성, 흥미성 등).
① 시의성 : 시간적으로 얼마나 빠르게 보도되는 정보인가?
② 影響성 : 사회적으로 얼마나 큰 影響력을 끼치는 정보인가?
③ 흥미성 : 듣거나 보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흥미를 유발해내는 정보인가?
⑵ 육하원칙에 의한 작성.
-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뉴스의 구성
⑴ 신문 뉴스의 구성.
표제 : 신문 기사의 전체적인 내용을 아우르는 서술식의 문장이 아닌 title proper(제목).
부제 : 표제를 독자들이 좀 더 알기 쉽도록 보충 說明(설명) 하는 소title proper(제목).
전문 : 기사를 說明(설명) 하는 글을 title proper(제목)과 본문 중간에 따로 단락을 만들어 집어넣거나 기사 본문의 첫 문장에 위치시킴.
④ 본문 : 통계 자료(data)나 시각 자료(data) 등으로 사건이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려줌.
⑵ TV 뉴스의 구성.
진행자의 introduction : 바로 이어질 기자의 보도 내용을 요약적으로 제시하거나 core내용을 말함.
기자의 보도 : 기자의 말, 시 민 이나 전문가의 인터뷰, 통계 자료(data) 및 시각 자료(data)를 제시함, 사건이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려줌.
기자의 마무리 말 : 뉴스의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는 역할을 함, 뉴스의 내용과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신문, TV 뉴스의 언어적 특성(特性) 비교
⑴ 글(신문) vs 말(TV)
- 신문은 지면의 글로써 뉴스를 전달하고 TV 뉴스는 기자의 말로써 뉴스를 전달함. 따라서 신문은 문어체, TV뉴스는 구어체의 특성(特性)이 나타남.
⑵ 종결어미의 차이
- 신문은 ‘~했다.’, ‘~였다’ 등, TV 뉴스는 ‘~했습니다.’, ‘~입니다’ 등의 종결어미를 사용함. 신문은 딱딱한 이미지이지만 신뢰감을 주…(생략(省略))


설명

경영,경제,신문,TV,뉴스,언어,비언어,특성,비교,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20신문,%20TV%20뉴스의%20언어,%20비언어%20특성%20비교_doc_01.gif [경영,경제]%20신문,%20TV%20뉴스의%20언어,%20비언어%20특성%20비교_doc_02.gif [경영,경제]%20신문,%20TV%20뉴스의%20언어,%20비언어%20특성%20비교_doc_03.gif

Download : [경영,경제] 신문, TV 뉴스의 언어, 비언어 특성 비교.doc( 81 )


다.
Total 18,19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