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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8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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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색채marketing 에
대한 고찰
-‘포카리스웨트’를 중심으로-
` 목 차 `

Ⅰ. 개요 1

1. 브랜드의 역할 및 기능 1

2. 브랜드 색채 전략(strategy)에 대한 논의 1

3. culture적 배경에 따른 색채2
Ⅱ. 포카리스웨트3

1.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3

2. 일본 포카리스웨트 4
Ⅲ. 색채전략(strategy) 分析 및 결과5

1.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5

2. 일본 포카리스웨트 6

3. 이미지 스케일에 따른 分析 6

Ⅳ. 결과7
Ⅰ. 개요

최근 음료 소비추세는 음료가 다양화 되고 업계 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신제품의 사이클 주기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變化를 보이고 있다 현대 시장 상황의 變化에서 스포츠음료는 소비대상을 세분화하여 유행에 민감한 상황에서 독자적인 이미지 확립을 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


브랜드 색채marketing 에
대한 고찰
-‘포카리스웨트’를 중심으로-
` 목 차 `

Ⅰ. 개요 1

1. 브랜드의 역할 및 기능 1

2. 브랜드 색채 전략(strategy)에 대한 논의 1

3. culture적 배경에 따른 색채2
Ⅱ. 포카리스웨트3

1.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3

2. 일본 포카리스웨트 4
Ⅲ. 색채전략(strategy) 分析 및 결과5

1.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5

2. 일본 포카리스웨트 6

3. 이미지 스케일에 따른 分析 6

Ⅳ. 결과7
Ⅰ. 개요

최근 음료 소비추세는 음료가 다양화 되고 업계 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신제품의 사이클 주기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變化를 보이고 있다 현대 시장 상황의 變化에서 스포츠음료는 소비대상을 세분화하여 유행에 민감한 상황에서 독자적인 이미지 확립을 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광고에서 브랜드의 색채 적용은 경쟁사의 광고로부터 差別(차별) 화를 가능하게 하여 광고의 인지율을 높이고, 브랜드를 잘 기억하게 하기 때문에 광고디자인에 있어 색채는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볼 수 있다
내가 알아보는 측면은 스포츠음료 인쇄매체 광고의 색채전략(strategy)을 국내외 광고事例와 색채marketing 전략(strategy)을 통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어떻게 구축하고 있는지에 마주향하여 알아볼 것이다.
이중에서 브랜드의 구별 기능을 살펴보면, 내가 알고자 하는 브랜드 색채전략(strategy)이 브랜드의 구별 기능에서부터 출발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품의 색채도 오래전부터 이러한 구별 기능을 강…(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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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브랜드의 역할 및 기능

브랜드는 본원적 기능과 파생적 기능의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본원적 기능이란 출처 기능, 구별 기능, 품질보증 기능, 신뢰 기능, 자산 기능 등을 말하며 파생적 기능이란 인지도 강화 기능, 충성도 강화 기능, 差別(차별) 화 가능, 표현 기능, 상징 기능 등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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