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04:57본문
Download :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hwp
○구성주의의 주요 교수-학습원리
▷학습은 구성적, 능동적 과정이다.
[교육과정]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교수 학습의 주된 목적: 주어진 맥락 속에서 사고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지식 능 동적 활용, 추론, 창의적, 비판적, 반성적 사고, 문제해결, 인지적 유연성 등을 함양
구성주의 교육과정 도덕 도덕과 광주교대




(1) 구성주의 학습원리
▷학습은 원래 사회적, 대화적 활동이다.
▷반성적추상이 학습의 원동력이다
▷불균형이 학습을 촉진한다: 인지적 갈등과 혼란은 학습을 위한 자극이며, 오류도 학습자가 이해한 결과로 보아야 한다.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수업이론과 모형 [이용대상]
▷학습은 구조의 발전을 지향한다.
설명
레포트 > 기타
▷학습은 발달의 결과가 아니라, 학습이 곧 발달이다:학습은 학습자 스스로의 발명과 자기조직을 요한다.
∴구성적인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풍부하고 다양한 environment을 제공해야 함.
▷학습은 상황에 기초하여 일어난다.
-학습: 자기조절과 반성과 추상을 통해 맥락에 적합한 지식을 구성하는 것.
다.
▷학습은 도구와 상징을 통해 촉진된다된다.
Download : 교육과정과수업요약 2장 수업.hwp( 39 )
교육과정과수업-구성주의 수업theory(이론)과 모형 [이용대상]
순서
▷인간의 궁극적인 성취는 앎의 방법을 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