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 > tnttour7 | tnttour.co.kr report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 > tnttour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7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30 03:32

본문




Download :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hwp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개하는 marketing 으로 고객에게 직접 메시지를 전달하는 다이렉트 marketing 의 일환이다. 즉, 집단이 아니라
개인에게 초점을 맞춰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 marketing 이다.
새로운 개인별 marketing 은 기본적으로 1 대 1 marketing 이다. 예를 들어,
A와B 두 사람이 있는데 두 사람의 연령, 수입 등 인구통계적인 속성 은 같으
나 두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다면 기존의 인구통계적 변수에 의거한
세분화는 의미가 없다. 고객이 어떤 제품에 대해 한 평생 지출하는 금액을
자기의 점포나 회사에서 최대한 쓰게 하기 위하여 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평생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개인별 marketing 의 목표(goal)이다.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된 고객의 속성이나 구매 역사(歷史)를 활용하여 고객의 욕
구와 흥미…(생략(省略))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 ,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


,경영경제,레포트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_hwp_01.gif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_hwp_02.gif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_hwp_03.gif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_hwp_04.gif


Download : [다이렉트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과텔레마케팅.hwp( 37 )


다. 팜플렛은 이 같은 편지를 첨부하여 발
송한다. 예를 들
어, 고객에게 보내는 편지는 완전히 개인적 편지가 되어 수신자의 이름과 발
신 책임자의 서명도 반드시 들어간다. 이러한 시대를 개
인 소비자 시대라고 한다. 따라서 이제는 개인 한
사람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다이 렉트 marketing 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계층, 직업, 연령 등에 따라 소비패턴이 유사하게
나타났으나, 이제는 동일한 집단에 속하더라도 각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행동이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달라진다. 그리고 이와 같은 세분화에 근거한 marketing 을 전개한
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따라서 개인 소비자 시대의 marketing 은 기존
의 시장세분화를 중심으로 한 표적marketing 또는 틈새marketing 은 큰 效果를 볼
수 없으며 새로운 marketing 이 요구된다된다.
이제 기업이 상대해야 되는 대상은 개인 한 사람 한 사람이다.

2.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개인 소비자 시대의 새로운 다이렉트 marketing 의 예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을 들 수 있따 이것은 개인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별로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개인별 marketing 의 목표(goal)는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의 평생가
치를 최대화하는 것이다.

[다이렉트 marketing ]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과 텔레marketing

목차

* 다이렉트 marketing

Ⅰ. 개인 소비자 시대의 등장

Ⅱ.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Ⅲ. 텔레marketing

* 다이렉트 marketing

1. 개인 소비자 시대의 등장

최근의 시장environment(환경) 變化(변화) 중의 하나는 소비자의 기호가 다양해지고 개성화되
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개인화되고 있는 개인 소비자 시대의 마케



팅은 무언가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strategy을 요구한다. 고객의 성
명, 주소, 연령은 물론 연수입, 그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을 알아내 구매욕구
를 파악하여 이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여기에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는 `개인별 marketing `의 시대가 도래 하였다.
전체 18,19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