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07:44본문
Download : 영 어.hwp
수행 평가에는 열린 교육의 형태로 소집단별 수업에서 학생들의 상호 觀察(관찰) , 교사의 觀察(관찰) , 자기 평가, 과업 수행 능력 등으로 평가하여, advantage(장점) 을 중심으로 서술식으로 평가한다. 수행 평가에는 열린 교육의 형태로 소집단별 수...
Download : 영 어.hwp( 34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초등 학교에서는 결과 중심의 계량적인 평가를 지양하고, 활동 중심인 수행 평가의 형태로 평가한다.
이 밖에도 학생들의 학습 일지,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등 다양한 각도에서 학생들의 학습 태도, 관심, 동기 및 참여도를 평가 資料로 삼는다.
라. 음성 언어 중심으로 지도를 하고, 음성 언어 사용 능력의 觀察(관찰) , 과업 수행 등의 방…(생략(省略))
영 어






초등 학교에서는 결과 중심의 계량적인 평가를 지양하고, 활동 중심인 수행 평가의 형태로 평가한다. 수행 평가에는 열린 교육의 형태로 소집단별 수... , 영 어사범교육레포트 ,
다. 게임이나 역할놀이 같은 의사 소통 활동시의 참여 의욕, 태도, 의사 소통 능력 등을 觀察(관찰) 하여 서술식으로 기술한다.
가. 초등 학교에서의 평가는 결과 중심의 평가가 아니라, 학생들이 주의를 집중하여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주는 자극임을 인지한다. 심화·보충으로 집단을 구성할 때에도 학생들에게 심리적으로 나쁜 effect을 주지 않도록 교육적 배려을 해야 하며, 열린 교육 행태의 자연스러운 소집단 구성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 학생들의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하되, 계량적 평가를 하지 않는다. 그리고 초등 학교 영어는 음성 언어 중심이기 때문에 유의적인 의사 소통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음성 언어 능력을 觀察(관찰) 하고 평가해야 한다.
다.
순서
초등 학교에서는 결과 중심의 계량적인 평가를 지양하고, 활동 중심인 수행 평가의 형태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