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온도를 읽고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8 05:58본문
Download : 관계의 온도를 읽고 나서(2).hwp
관계라는 것이 너무나도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일것이다 아마 이런 느낌은 나뿐만 아니라 이 책을 읽은 모든 사람들이 느꼈을 거라고 짐작한다. 11월 말부터고등학교 원서 접수가 있는 관계로 나를 비롯한 모든 친구들은 정신없이 공부에열중하고 있다아 왜냐하면 이번 시험 결과가 내신 등급 산출에 큰 影響을 미쳐 고등학교 입학에 큰 影響을 주기 때문일것이다 3일간 본 시험 결과는 석차와 등급으로 매겨져 학생들 생활기록부에 기재된다 그러면 친구들은 일일이 나에게 찾아와 이성적으로 어느 고등학교를 갈 수 있는지에 대해 나에게 진로상담을 요청하곤 한다.1년 전의 일이다.반면에, 성적이 좋은 친구들에게는 “너라면 할 수 있을 거야”, “힘들지만 도전해봐” 라는 긍정적인 말로 친구들의 용기를 북돋아 줬다. 나는 이 친구의 심각성을 몰랐던것이었을까, 안 그래도 외로운 친구에게 나는 그 친구의 고민에 대해 공감해주고위로해주기는커녕 “네가 문제야”, “네가 바뀌어야만…(생략(省略))
관계의 온도를 읽고 나서
Download : 관계의 온도를 읽고 나서(2).hwp( 97 )
레포트/감상서평
관계의 온도를 읽고 나서
관계의 온도를 읽고 나서 , 관계의 온도를 읽고 나서감상서평레포트 , 관계 온도 나서
관계,온도,나서,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다. 나는 친구들의 진로상담을 해줄 때, 형편없는 점수의 친구들에게는 항상 “넌 안돼”, “네가 그런 곳을 간다고” 라는 부정적인 말을 내뱉었었다. `관계의 온도`를 읽으면서 나는 그동안 내가 생각 없이 친구에게 내뱉어왔던 말들,또 그로인해 그 친구와의 관계에 관련되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그 친구의 고민은 말 주변이 없어 친구도 없고 인지도도 낮아 학교를 와도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은데마땅히 낄 곳이 없어 소외감을 느낀다고 하였다. 나는 점수로 학교를 가는것처럼 점수로 친구들을 평가하는 것을 당연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렇게 한 것이었다. 정규수업이 모두 끝나고 ‘창체’ 시간에 나는 한 친구의 부탁으로 상담을 해줬던 일이 있었다. 이야기를 하나하나읽어가면서 나는 수학문제를 풀지 못 했을 때와 같은 답답함과 어려움을 느꼈다.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관계의 온도를 읽고쓰기 나서
나는 평범한 일반중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한 학교의 학생회장이다. 희망적인 말로친구들을 격려 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적인 말로 친구들을 난감하게 하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