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 수레바퀴 아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31 21:49본문
Download : [독후감] 수레바퀴 아래서.hwp
결국 150명이 응시해서 30명을 뽑는 신학교에 2등이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신학교에 입학하게 된다된다.
영원한 우리의 인문고전인 [수레바퀴 아래서]를 읽고쓰기(讀後感) :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헤르만헤세의 자서전적 소설. 경직된 교육체계의 규율과 사회적 관습에 의해 상처받고 무너져간 한 소년의 삶을 통해 우리 삶의 의미와 본질을 고민하게 하는 책임
[독후감],수레바퀴,아래서,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독후감] 수레바퀴 아래서.hwp( 81 )
영원한 우리의 인문고전인 [수레바퀴 아래서]를 읽고(독후감) :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헤르만헤세의 자서전적 소설. 경직된 교육체계의 규율과 사회적 관습에 의해 상처받고 무너져간 한 소년의 삶을 통해 우리 삶의 의미와 본질을 고민하게 하는 책임 - 상징적인 의미와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 느낀점을 생각하여 적었습니다.
한스는 신…(투비컨티뉴드 )
순서
- 상징적인 의미와 우리에게 시사하는 점, 느낀점을 생각하여 적었습니다. , [독후감] 수레바퀴 아래서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수레바퀴 아래서
다.설명
[讀後感] 수레바퀴 아래서
![[독후감]%20수레바퀴%20아래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8%98%EB%A0%88%EB%B0%94%ED%80%B4%20%EC%95%84%EB%9E%98%EC%84%9C_hwp_01.gif)
![[독후감]%20수레바퀴%20아래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8%98%EB%A0%88%EB%B0%94%ED%80%B4%20%EC%95%84%EB%9E%98%EC%84%9C_hwp_02.gif)
![[독후감]%20수레바퀴%20아래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8%98%EB%A0%88%EB%B0%94%ED%80%B4%20%EC%95%84%EB%9E%98%EC%84%9C_hwp_03.gif)
![[독후감]%20수레바퀴%20아래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8%98%EB%A0%88%EB%B0%94%ED%80%B4%20%EC%95%84%EB%9E%98%EC%84%9C_hwp_04.gif)
![[독후감]%20수레바퀴%20아래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8%98%EB%A0%88%EB%B0%94%ED%80%B4%20%EC%95%84%EB%9E%98%EC%84%9C_hwp_05.gif)
![[독후감]%20수레바퀴%20아래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5D%20%EC%88%98%EB%A0%88%EB%B0%94%ED%80%B4%20%EC%95%84%EB%9E%98%EC%84%9C_hwp_06.gif)
◆ 목차
1) 책의 목차
2) 줄거리
3) 기억에 남길 문구 발췌
4) 우리 삶에 비추어 볼 점
5) 결언
《수레바퀴 아래서》를 읽고나서
◆ 목차
1) 책의 목차
2) 줄거리
3) 기억에 남길 문구 발췌
4) 우리 삶에 비추어 볼 점
5) 결언
1. 책의 목차 : 1장~7장
2. 줄거리
- 이 책의 주인공 한스 기벤라트는 작고 조용한 시골마을에서 태어나 성장했고, 그 성장 environment(환경) 속엔 아름다운 전원풍경과 자연들, 활기넘치는 시골마을의 생활이 있었으나, 한스는 공부를 매우 잘 했기에 그런 environment(환경) 속에서 자랐지만 그만큼 누리지 못한 성장기를 거쳐왔다. 한스는 그 시골마을에서 아직까지 한번도 배출하지 못했던 마울브론 신학교에 입학을 앞두고 마을 사람들 모두의 기대와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자란다.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신학교에 들어갈 무렵까지 한스는 낚시대를 만들어 낚시를 하고, 수영을 하며 친구들 노는 것 모두 통제를 받으며 공부에만 전념해야 했다.
신학교에 들어가서는 권위와 관습으로 얽매여 엄격한 규율에 따라 이끌려가야 하는 - 마차가 끄는 수레를 타고 그 수레에서 떨어지지 않고 끌려가야 하는- 신학교 environment(환경) 은 인간의 본성을 함양하는 것과 거리가 먼 것임을 느끼며 갈등과 고민을 한다. 합격한 다음에도 겨우 몇일 간의 휴가조차도 신학교에서 배울 과목을 선행학습 해야하는 부담을 갖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