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과학] 학습이론 / 실기교육방법론학습이론 실기교육방법론 어떠한 심리적 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5:52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학습이론.ppt
사회 과학 학습이론 / 실기교육방법론학습이론 실기교육방법론 어떠한 심리적 기
실기교육방법론학습theory 실기교육방법론 어떠한 심리적 기제로 이루어지며 어떠한 힘이 학습을 성립시키는가 를 해명해 주는 법칙이나 theory 의 체계이다. 학습theory 학습theory 학습theory 학습theory 학습theory 학습theory - 대부분의 학습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
Download : [사회과학] 학습이론.ppt( 78 )
실기교육방법론학습이론 실기교육방법론 어떠한 심리적 기제로 이루어지며 어떠...
순서
설명
실기교육방법론학습이론 실기교육방법론 어떠한 심리적 기제로 이루어지며 어떠...
[사회 과학] 학습이론 / 실기교육방법론학습이론 실기교육방법론 어떠한 심리적 기
![[사회과학] 학습이론-9047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C%8A%B5%EC%9D%B4%EB%A1%A0-9047_01_.gif)
![[사회과학] 학습이론-9047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C%8A%B5%EC%9D%B4%EB%A1%A0-9047_02_.gif)
![[사회과학] 학습이론-9047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C%8A%B5%EC%9D%B4%EB%A1%A0-9047_03_.gif)
![[사회과학] 학습이론-9047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C%8A%B5%EC%9D%B4%EB%A1%A0-9047_04_.gif)
![[사회과학] 학습이론-9047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5%99%EC%8A%B5%EC%9D%B4%EB%A1%A0-9047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교육심리학의 학습theory 자극-반응theory (행동주의 theory )과 인지theory 으로 나누어 볼 수 있따 학습theory observation과 측정(measurement)이 가능한 유기체의 외적 활동 강조 - 보상(rewards)과 벌(punishments)을 연구하며, 또 이 보상과 벌의 양상을 변화시켜서 달성하는 행동수정도 연구. 인간의 의식적 경험을 고려하지 않음. 심리학자들이 측정(measurement)의(定義) 피료썽과 객관성을 지각하게 하는데 기여. 학습theory 자극-반응theory 은 행동주의 심리학을 말하며, 학습현상(S stimulus)에 대한 유기체의 반응(R response)의 관계에서 설명(說明). 학습theory 학습theory 학습theory 1. 결과 의 법칙(만족법칙) 만 족 법 칙 학습과정에서나 학습결과가 만족스럽게 성취되면 자극과 반응의 결합이 강해지고, 계속유지.반복된다 불만족원칙 결과 가 없다면 의욕상실,실망으로 학습포기로 그 결합이 약해진다. 학습theory 3. 준비성의 법칙 새로운 지식, 기능, 태도를 습득함에 있어서는 신체적.정신적으로 일정한 수준의 성숙이 이루어져야만 만족한 학습 결과를 낳게된다 학습theory 무조건 자극과 조건자극을 계속 짝지어 제시하면 어떤 조건 자극에 대한 조건반응이 형성된다 학습theory 학습theory 1. 강화의 원리 조건자극(종소리)와 무조건 자극(고기)을 짝지울때 무조건자극은 조건자극에 대한 강화기능을 갖음. 학습theory 2. 간격의 원리 자극 제시 간격시간에 따라 조건반응에 influence 학습theory 어떤 행동이 일어난 직후에 강화물을 제공하거나 제시함으로써 그 행동이 일어날 확률을 높이거나 낮추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