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concept(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0 00:38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hwp
’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hwp( 52 )
4. 시사점
참고한 문헌
(3) ‘구체물을 가지고 더하고 빼는 경험을 해 본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자연탐구 영역의 유치원 교육은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수학적 탐구하기, 과학적 탐구하기로 대별된다된다.
수,연산,수학적탐구,수학,누리과정
설명
2. 수와 연산의 기초정의(定義)
2) 만4세
Ⅲ. conclusion(결론)
(1) ‘구체물 수량의 부분과 전체 관계를 알아본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2) ‘구체물 수량의 많고 적음을 비교한다.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활동은 호기심을 유지하고 확장하기, 탐구과정 즐기기, 탐구기술 활용하기가 중심이 된다된다. 이와 관련하여 전조작기의 유아는 사고와 지각이 분리되어 있지 않아서 항상 지각에 의존하여 판단하는데, 사고나 논리적 판단에 근거하여 판단
3) 만5세
1) 만3세
3. 수와 연산의 기초정의(定義) 에서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3) ‘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아본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유아의 수 정의(定義) 발달에 대한 초기 관점은 구성주의적 관점에서 본 Piaget이론(理論)에서 영향을 받았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1730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A7%8C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1730_01_.jpg)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1730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A7%8C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1730_02_.jpg)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1730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A7%8C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1730_03_.jpg)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1730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A7%8C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1730_04_.jpg)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1730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4/%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B%A7%8C3~5%EC%84%B8%20%EB%88%84%EB%A6%AC%EA%B3%BC%EC%A0%95-1730_05_.jpg)
Ⅰ. 서론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concept(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Ⅱ. 본론
(2) ‘구체물 수량에서 ‘같다’, ‘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안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1.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하기 활동의 수와 연산의 기초정의(定義)
Ⅰ. 서론
3) 만5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생활 속에서 수에 관심을 갖는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1) 만3세
4. 시사점
다. 이중 수학적 탐구하기 활동은 수와 연산의 기초정의(定義) 알아보기, 공간과 도형의 기초정의(定義) 알아보기, 기초적인 측정(測定) 하기, 규칙성 이해하기, 그리고 기초적인 data(資料)수집과 결과 나타내기가 중심이 된다된다. Piaget는 수에 대한 원숙한 이해를 위해서는 단순히 암기하여 계산하는 차원을 넘어서 보존이나 일대일 대응 같은 수 정의(定義) 이전 수의 기본 정의(定義) 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2) 만4세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concept(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3)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에 관심을 갖는다. 수와 연산의 기초정의(定義) 알아보기는 생활 속에서 수에 관심을 갖고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알기,
(1)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안다.’의 지도원리와 유의점
.
[아동수학지도] 만3~5세 누리과정 영역 중 하나인 수학적 탐구에서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지도원리 및 유의점을 연령별로 제시하시오
순서
(2)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