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교육과 사회학습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8 21:22
본문
Download : 도덕교육과 사회학습이론.hwp
사회는 그 자체가 바람직한 이상적 존재요, 선의 실체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도덕적 행위는 개인들이 사회집단에 애착을 가지고 그것의 이익과 목적을 위해 규율정신에 입각하여 사회가 설정한 도덕규칙을 일관성 있게 준수 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도덕교육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도덕교육과사회학습이론 , 도덕교육과 사회학습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도덕교육과사회학습理論
설명
※ 규율정신과 사회집단에 대한 애착의 관계
사회는 개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막강한 힘을 가진 우월한 존재이며 우리는 그러한 사회에 대하여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지 않을 수 없으며, 동시에 애착심을 가져야 하는 의무감마저 생긴다. 도덕성 요소로서의 규율정신과 집단에 대한 애착은 결국 사회라는 한 실재의 두 측면에 불과하다. 두 요소 중 어느 하나로…(drop)
Download : 도덕교육과 사회학습이론.hwp( 48 )
도덕교육과 사회학습理論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뒤르껭은 그의 도덕성의 두 요소를, 일반 도덕가들이 말하는 널리 알려진 선과 의무의 개념(槪念)에 비유하기도 한다.
도덕교육과 사회학습理論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