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산업 마케팅 실태과 problem(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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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2 10: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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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0년대 초, 단순히 게임 잡지에의 지면광고로 지극히 원시적인 출발을 한 게임 marketing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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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산업 마케팅 실태과 problem(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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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른 비슷한 성격의 디지털 컨텐츠들과도 상이한 성격을 많이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의 marketing 수법을 단순히 답습하는 것이 또한 현실이다.국내 게임산업 마케팅 실태과 problem(문제점)






-국내 게임산업의 marketing present condition과 결점에 관한 연구-
[ 목차 ]
제 1 장 연구 개요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범위
제 2 장 理論(이론)적 배경
제1절 게임 산업의 정이와 特性(특성)
1. 게임 산업의 정이
2. 게임 산업의 特性(특성)
제2절 게임 산업과 marketing
1. marketing 의 기본 개념(槪念)과 게임과의 관계
제3절 게임 유저 marketing
1. 게임 유저 성향
2. 게임 산업의 CRM
제4절 게임 광고/홍보 marketing
1. 게임 marketing 에서의 on-line 광고
2. 게임 marketing 에서의 오프라인 광고
제5절 게임의 유통
1. 게임 유통의 특징
2. on-line 게임의 유통
3. 게임의 유통 프로세스
제 3 장 결점 및 대안
...
-국내 게임산업의 marketing present condition과 결점에 관한 연구-
[ 목차 ]
제 1 장 연구 개요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범위
제 2 장 理論(이론)적 배경
제1절 게임 산업의 정이와 特性(특성)
1. 게임 산업의 정이
2. 게임 산업의 特性(특성)
제2절 게임 산업과 marketing
1. marketing 의 기본 개념(槪念)과 게임과의 관계
제3절 게임 유저 marketing
1. 게임 유저 성향
2. 게임 산업의 CRM
제4절 게임 광고/홍보 marketing
1. 게임 marketing 에서의 on-line 광고
2. 게임 marketing 에서의 오프라인 광고
제5절 게임의 유통
1. 게임 유통의 특징
2. on-line 게임의 유통
3. 게임의 유통 프로세스
제 3 장 결점 및 대안
제1절 OSMU 활성화의 필요성(必要性)
1. 게임 OSMU 활성화의 필요성(必要性)
2. 게임 OSMU 활성화의 대안
제2절 게임 유저 니즈의 올바른 적용
1. 관계 marketing 의 강화
2. 구전 marketing 의 강화
제3절 올바른 게임 유통 체계의 정립
제 4 장 conclusion
서지사항
제 1 장 연구 개요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비교적 체계적인 marketing 전술/전술을 가지고 디지털화, 세계화에 발맞추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다른 산업들과는 달리, 게임 산업의 marketing 은 차세대 the gist 산업으로서의 관심과 기대는 대단하지만 아직까지 초보적인 marketing 기본 理論(이론)조차 제대로 갖추고 있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