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과] 마케팅근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0 16:54본문
Download : [경제학과] 마케팅근시.hwp
이에 대한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으나 시장의 포화에 의한 자연 도퇴라기 보다는 경영의 실패가 이유인 경우가 많다.
철저한 소비자지향적인 경영사고만이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한다.
기업목적설定義(정이) 치명적 실패: 실패의 요인은 최고경영에 있다아
example(사례) ① - 미국의 철도산업
이들은 자신들의 사업영역을 철도업에만 국한 시킴으로서 운송업, 관광업등의 많은 산업 분야로의 진출과 이익창출을 스스로 포기하였다.
example(사례) ③ - 나일론과 유리산업의 듀퐁과 코닝
섬유회사인 듀퐁, 그리고 유리제 주방용품 회사인 코닝.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에 있을까? 미국의 성공적인 생활용품 회사? 틀린 얘기는 아니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철저한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사고에 있다아 이러한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 사고는 수많은 신제품 개발과 그 제품들의 성공적인 시장도입을 가능하게 해 주었다. 끊임없는 소비자 위주의 제품개발등은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외면 받지 않는 제품을 생산하게 해준 것이다. 이에 우리는 경영의 실패가 기업과 산업에 악影響(영향)을 미친 예들을 찾아 보며 marketing 근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진…(To be continued )
다. 이들 모두는 텔레비전의 등장 때문이라기 보자는 그 자신들의 근시안적인 기업목적설정 때문에 경영의 곤란을 받게 된 것이다. 이는 다른 교통, 통신업체들에게 고객을 뺏김으로서 그들의 소비자 지향적이 아닌 제품지향적이었던 경영방침은 큰 문제가 된 것이다. 이에 대한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으나 시장의 포화에 의한 자연 도퇴라기 보다는 경영의 실패가 이유인 경우가 많다.
example(사례) ② -영화산업
종전의 예였던 철도산업의 제품 지향적이었던 근시안적 경영사고의 예는 여기에도 해당이 된다 헐리우드는 그들이 소비자에게 오락을 제공한다는 사고를 갖지 못하였다. 이는 다른 교통, 통신업체들에게 고객을 뺏김으로서 그들의 소비자 지향적이 아닌 제품지향적이었던 경영방침은 큰 문제가 된 것이다.
기업목적설定義(정이) 치명적 실패: 실패의 요인은 최고경영에 있다아
example(사례) ① - 미국의 철도산업
이들은 자신들의 사업영역을 철도업에만 국한 시킴으로서 운송업, 관광업등의 많은 산업 분야로의 진출과 이익창출을 스스로 포기하였다.
example(사례) ② -영화산업
종전의 예였던 철도산업의 제품 지향적이었던 근시안적 경영사고의 예는 여기에도 해당이 된다 헐리우드..
marketing 근시
과거에는 많은 산업들이 성장산업이라는 테두리 안에 있었으나, 많은 성장산업이 비주류의 테두리로 사라졌거나 현재 그러한 과정을 밟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에 우리는 경영의 실패가 기업과 산업에 악影響(영향)을 미친 예들을 찾아 보며 marketing 근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들은 자신의 소속 산업을 영화로만 국한했다. 하지만 이와 반대였던 텔레비전의 등장으로 할리우드는 멸망되어 버릴 위기를 간신이 모면했다.
Download : [경제학과] 마케팅근시.hwp( 83 )
경제학과,마케팅근시,경영경제,레포트
[경제학과] 마케팅근시
[경제학과] 마케팅근시
![[경제학과]%20마케팅근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A%B7%BC%EC%8B%9C_hwp_01.gif)
![[경제학과]%20마케팅근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A%B7%BC%EC%8B%9C_hwp_02.gif)
![[경제학과]%20마케팅근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A%B7%BC%EC%8B%9C_hwp_03.gif)
![[경제학과]%20마케팅근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A%B7%BC%EC%8B%9C_hwp_04.gif)
![[경제학과]%20마케팅근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D%95%99%EA%B3%BC%5D%20%EB%A7%88%EC%BC%80%ED%8C%85%EA%B7%BC%EC%8B%9C_hwp_05.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제학과] 마케팅근시 , [경제학과] 마케팅근시경영경제레포트 , 경제학과 마케팅근시
순서
marketing 근시
과거에는 많은 산업들이 성장산업이라는 테두리 안에 있었으나, 많은 성장산업이 비주류의 테두리로 사라졌거나 현재 그러한 과정을 밟고 있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