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16:58본문
Download : 경영의 이해.hwp
또 경쟁하는 그 시대와 環境(환경) …(skip)
경영의 이해
경영의 이해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의 이해.hwp( 31 )
경영의 이해경영의이해1 , 경영의 이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강 점 (S):경영관리, 운영, 재정, marketing , R&D 등의 부문에 강점약 점 (W):경영관리, 운영, 재정, marketing , R&D 등의 부문에 약점기회 (O):현재와 장래의 경제적 여건, 정치 밑 사회적 變化(변화), 신제품 서비스 기술. ◎강점-기회(SO)전술:급성장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술을 창출 ◎약점-기회(WO)전술:우회강점보완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기회 활용하는 전술을 창출위협 (T):경쟁력 밑 현재와 장래의 경제적 여건, 정치 밑 사회적 變化(변화),서비스 기술등의 부족 ◎강점-위협(ST)전술: 일시 축소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술을 창출 ◎약점-위협(WT)전술:축소,철수
◎위협을 회피라고 약점을 최소화 하 는 전술을 창출
※나의 생각
현재 세계는 글로벌 무한 경쟁 체제에 돌입했다. 지피지기백전불태 (知彼知己百戰不殆)란 고사성어가 있다 상대방과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알아보고 승산이 있을 때 싸워야 이길 수 있다는 말이다. 예전과 같이 우리나라에 있는 대기업간의 경쟁이 아닐것이다. 이를 경영에 접목시킨다면 글로벌 무한자유경쟁 체제에서 경쟁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자사와 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分析(분석)이 필요하다. . 세계의 대기업들과 경쟁해야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따라서 SWOT分析(분석)은 내부分析(분석)에서 도출되는 강점과 약점, 외부環境(환경)분서에서 도출되는 기회와 위협을 하나의 틀 속에 결합함으로써 기업의 전체 상황을 평가하는, 결과 적인 전술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단이라고 하겠다. 이러한 시대에서 우리 기업들이 살아 남는 방법은 철저한 전술과 계획이라 생각한다.
경영의이해1
순서
1. SWOT의 分析(분석)이란 무엇이며 環境(환경)의 기회와 위협 및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어떻게 추출할 수 있는가? SWOT 分析(분석)에 대한 본인의 意見(의견)을 서술하라.
SWOT 分析(분석)은 경영성과에 중대한 influence을 미치는 環境(환경)의 기회와 위협만 아니라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동시에 分析(분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