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特性)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特性)과 효율적 학습strategy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8 01:26본문
Download :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hwp
따라서 평생교육의 교수전략(戰略) 에서는 학습자의 特性을 고려한 교육과정이 운영되어야 한다. 평생교육에서 성인학습자들은 개인마다 성장한 배경, 생활방식, 추구하는 goal(목표) 등 다방면에서 다르므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학습내용, 학습 goal(목표) , 학습장소, 학습기간 등은 각 개인의 特性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게 된다된다. 성인들의 노화는 일시적으로 한 번에 일어나는 것도 아니며, 노화가 진행된다고 해서 학습이 불가능한 것은 아닐것이다. . 성인기의 신체적 노화에 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여 성인들이 보다 效果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environment(환경) 조성이 중요하다. 성인기 노화에서 가장 현저하게 이루어지는 변화인 시력변화로 인한 지각능력 감퇴와 청력의 감소, 신경계통의 노화, 신체적 질병에 대한 effect(영향) , 지능 및 기억력 감퇴 등이 성인들의 생활 및 학습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 이에 본론에서는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特性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特性과 효율적 학습전략(戰略) 을 기술하고자 한다.
Ⅳ. 참고문헌
다.
Ⅰ. 서론
(1) 성장의 둔화와 함께 신체적 기능이 서서히 쇠퇴한다.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特性)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特性)과 효율적 학습strategy을 記述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설명
성인학습자, 인지적 특성, 신체적 특성, 심리적 특성, 학습전략, 평생교육, 학습자. 노화, 학습능력, 자신감, 성인학습자의 특성
1. 성인학습자의 特性



성인학습자의 特性은 학습 성과에 많은 effect(영향) 을 미친다.
Ⅲ. 結論
레포트 > 교육계열
2. 학습자로서의 본인의 特性과 효율적 학습전략(戰略)
2) 신체적 特性
순서
2) 신체적 特性
<중략>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特性)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特性)과 효율적 학습strategy을 기술하였다
Download :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hwp( 65 )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을 기술하였다
성인기의 변화에서 신체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성인들의 교육 가능성과 직결되는 부분인 노화에 초점을 주어지고 있다
1) 인지적 特性
3) 심리적 特性
(2) 학습능력이 급격히 저하된다는 속설이었지만 최근 지능연구는 이런 통설 부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