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기]아동기 발달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15:20본문
Download : 아동기발달과정.hwp
아동발달 심리학 (John W. Santrock / 박학사 / 2006)
심리적 발달
“나에게 12명의 건강한 아이들과 내 자신이 그들을 키울 수 있는 세계를 제공해
왓슨 , 아동기 , 프로이트 ,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쉽게 말해서 축구나 야구 그리고 친구관계, 연예인 등 여러 가지에 관심사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순서
아동기 발달 과정 보고서입니다 교수님께 a+ 받았던 보고서입니다 많은 참고하세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존 왓슨의 말을 유추해보면 아동기는 생애에 있어 얼마나 중요하고 또 아동의 발달
이 시기의 아동은 원만한 신체 발달의 진행, 활발한 운동기능, 놀이에 열중, 지적 의욕, 흥미의 다양화를 보이며 성장합니다.
설명





Download : 아동기발달과정.hwp( 41 )
을 형성하는 거대한 힘이 잠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준다면, 나는 그들중 한명을 택하여 내가 원하는 유형의 인간, 즉 의사, 변호사,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장수한, 김현주, 임 혁 / 공동체 / 2008)
다. 또한 아동은 지금까지 경험한 부모, 또래관계를 토대로 아직 사회적 의무나 구속이 없는 자유로운 상태에서 자신이 속한 사회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 기술과 능력을 습득하고 이를 사회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이 시기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서 성적욕구나 갈등이 억압되는 평온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복도나 계단 좌측보행, 줄서기, 조별 활동 등 집단, 단체생활을 함으로써 규칙과 질서와 예의 등을 배우는 것을 말합니다.
이 시기의 아동은 친구집단을 통해서 협동심과 경쟁심을 경험하며, 사회적 우월감에 대한 욕구를 가지게 되고, 학교생활을 처음 하게 됨으로써 사회적 규범에 影響(영향)을 받게 됩니다.
아동발달의 이해 (조성연, 이정희, 천희영, 심미경, 황혜정 / 신정 / 2005)
미술가, 상인, 도둑 혹은 거지로도 훈련시킬 수 있다.
신체적 발달
[참고자료] 참고자료
목차
아동기 발달 과정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 a+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많은 참고하세요^^ [참고자료] 참고자료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 학지사 / 2002) 아동발달 (김수희, 전대성, 나용선, 김지현, 양서원 / 양서원 / 2006) 아동발달의 이해 (조성연, 이정희, 천희영, 심미경, 황혜정 / 신정 / 2005) 아동발달 심리학 (John W. Santrock / 박학사 / 2006) 발달심리학 (정옥분 / 학지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장수한, 김현주, 임 혁 / 공동체 / 2008)
대충매체의 여러 가지 影響(영향)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미국의 심리학자 존 왓슨은 이렇게 얘기했습니다.
아동발달 (김수희, 전대성, 나용선, 김지현, 양서원 / 양서원 / 2006)
사회적 발달
아동발달의 이해 (정옥분 / 학지사 / 2002)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프로이드는 정신성적 발달을 구분함에 있어 6세부터 11~12세 무렵까지를 잠재기라고 표현했으며 이시기는 초등학교 재학 시기와 대략 일치한다.
이 시기에 아동은 지적 활동이나 운동 등 사회적으로 용인되는 활동에 많은 에너지를 투입하며, 특히 지적인 탐색이나 주위 environment에 대한 활발한 탐색을 하게 된다.” 라고 선언합니다.
발달심리학 (정옥분 / 학지사 / 2004)
[] [아동기]아동기 발달 과정
아동기는 아동이 학교생활을 처음 하는 시기로 학령기라고 불려지기도 합니다.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theory 과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을 살펴보면 아동기에는 자율성과 유능성이라는 성격적 특징의 발달과 함께 이전 영·유아기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사고 발달이 이루어짐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