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직장 내에서의 인상관리 전략(戰略) /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03:31본문
Download : 직장_내에서의_인상관리_전략.hwp
따라서 상대방의 가치관, 성격 등을 고치려하거나 옳고 그름을 판단하려고 해선 안 되며, 긍정적으로 인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경제경영 직장 내에서의 인상관리 전략 /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체에 대한 것은 물론, 사내...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체에 대한 것은 물론, 사내외의 인간관계로 고민하기 마련이다. 업무에 대한 부담이나 스트레스는 경험을 쌓으면서 업무가 손에 익고 기술을 습득하게 됨으로써 감소시킬 수 있따 그러나 인간관계로 인한 문제는 “이거다” 하는 해결책이 존재하지도 않을 뿐더러, 단기간 내에 해결되는 것도 없고, 게다가 한 번 손상되면 회복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조직은 물론 사원 개개인도 이에 신경을 쓰고 전략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따 이에 단순히 직장인들과 잘 지내자의 관념이 아니라 첫째로, 인상관리 전략의 기본, 둘째로 상사에의 인상관리 전략, 마지막으로 선배 동료에의 인상관리 전략, 이렇게 3부분으로 나누어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한 plan을 살펴보도록 하자. [1]인상관리 전략의 기본 가치관이 다른 상대를 인정하라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하고만 사귀면 되었던 학생시절과는 달리 직장에서는 마음이 맞지 않는 사람, 사고방식이 다른 사람하고도 함께 일을 해야 한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불가능 한 건 아니다. 솔직하면서도 명랑한 사람이 되자 솔직함과 명랑은 꼭 조직 내에서 뿐만 아니라 모든 인간관계에 있어서 타인에게 호감을 주기 위한 기본요건이라 할 수 있따 명랑이란 성격은 사실 외양적인 사람이 아니고서는 쉽게 가질 수 없다. 다 함께 어울려 일을 해나가야 한다면 자신의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상대방을 부담스럽게 해서는 안 될 것이다. 따라서 설혹 학창시절 때 잘 어울...
Download : 직장_내에서의_인상관리_전략.hwp( 45 )
[경제경영] 직장 내에서의 인상관리 전략(戰略) /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
설명
신입사원이 처음 조직에 들어가게 되면 업무자체에 대한 것은 물론, 사내...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이는 팀워크를 중시하는 조직에서 매우 중요한 덕목이라 하겠다. 이렇게 하다 보면 자연히 상대방 입장에 서서 생각할 수 있게 되고, 자신이 상대방을 비려하는 만큼 상대방도 배려로 화답하게 된다된다. 바로 이점 때문에 인간관계의 마찰이 발생하는 것이며, 다름, 차이,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서는 원만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