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21:42본문
Download :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pptx
순서
인의(仁義)의 실천 강조
인의(仁義)의 실천 강조
호오지리(好惡之理)의 선천적 경향성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다. 덕을 좋아하고 악을 부끄럽게 여기는 성은 성인(聖人)이나 범인(凡人)이 모두 같은데 이 때문에 본래 서로 가깝다고 한다. 덕을 좋아하고 악을 부끄럽게 여기는 성은 성인(聖人)이나 범인(凡人)이 모두 같은데 이 때문에 본래 서로 가깝다고 한다. 덕을 좋아하고 악을 부끄럽게 여기는 성은 성인(聖人)이나 범인(凡人)이 모두 같은데 이 때문에 본래 서로 가깝다고 한다.
설명
인의(仁義)의 실천 강조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성이란 본심(本心)의 호오(好惡)이다.
호오지리(好惡之理)의 선천적 경향성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
성 : 인간 마음의 기호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Download :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pptx( 82 )
호오지리(好惡之理)의 선천적 경향성
성 : 인간 마음의 기호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
.
성 : 인간 마음의 기호
성이란 본심(本心)의 호오(好惡)이다.
다산 정약용의 도덕교육사상
성이란 본심(本心)의 호오(好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