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사업,창업)] 클럽(Bar)창업example(사례)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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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5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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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Target Market
[(사업,창업)] 클럽(Bar)창업example(사례) (계획서)
그 첫 단계로 7th Ave.를 이태원 주변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7th Ave.의 존재를 알리는 단계이다. 이국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 Bar가 추구하는 concept과도 잘 부합된다
이태원은 `서울은 몰라도 이태원은 알고 온다`는 말이 유행할 만큼 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서울속의 국제도시이다. (2003년 12월 말 현재) 그러나 이태원 상권의 주 고객은 이 지역 상주가 아닌 타 지역에서 오는 유동인구와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다.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턴호텔 부근 - 지하철 역과 근접한 지역.
이국적이고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시끄럽고 분주한 파티 분위기를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을
1. 사업 개요
2순위의 타겟 선정은, 주변에 단국대학교와 숙명여대가 있는 점, 그리고 새로운 것에 흥미 있어 하는 대학생들에게 자주 접하지 못한 유럽스타일의 바를 접목시켜 그들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여 대학생으로 선정한다. 유럽스타일의 내부구성으로 외국인에게 익숙한 장소 제공으로 외국 관광객을 쉽게 많이 유치할 수 있는 곳은 단연 이태원이 최고이다.
하지만 이태원에서는 외국인을 타겟으로 한 유럽 스타일의 bar가 많지 않다. 주변의 단국대, 숙명여대 학생들을 상대로 7th Ave.를 홍보한다. 이제부터 그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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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보 5분 거리에 넉넉한 주차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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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럽(Bar)창업example(사례) (계획서)
(1)임대 장소
(2)경쟁업체
또 미8군과 인접하고 외국인과 상가 등으로 유동인구가 많으며, 주변에 외국인 아파트가 있는 점을 감안하여 외국인을 타겟 1순위로 선정을 한다. 개점 후 6개월 동안 7th Ave의 세련되고 흥겨운 분위기를 고객들에게 각인 시키는 데에 주력해야 한다.
위한 공간이 7th Ave.이다. 이에 따라 연간 외국 관광객 164만명, 1일 mean(평균) 4~5천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이태원을 다녀가며, 이들이 다녀간 후의 연간 관광수입으로는 약 10억 달러 한와 1조 3천억 원에 이른다고 한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pub과 bar가 많이 있는 이태원에서 7th Ave.가 살아남으려면 7th Ave.만의 독특한 差別(차별) 화 책략을 세우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인식 되어야 할 것이다.
클럽(Bar)창업사례(계획서)
- 메뉴는 저장과 관리가 용이한 수입 병맥주를 주로 판매하며 맛이 좋고 수익성이 강한 수입생맥주로 keg채로 공수해 와서 판매한다.
순서
☆ 1,2층 임대하며 층 당 40평.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네 번째 단계로는 개점 5년 후 7th Ave.의 미래 동향을 다시 한번 분석하고 7th Ave.를 확장하거나 혹은 정리(arrangement), 매각하는 단계이다. 바에서는 각종 위스키와 칵테일들을 판매하고 안주류는 주방의 간소화와 인건비의 절감을 위해 조리가 간단한 스낵, 샌드위치, 샐러드, 과일 등만을 준비한다. 文化(culture) 관광부의 자료에 따르면, 이태원은 1997년 9월 29일 서울시에서는 최초로 관광특구로 지정되었으며 이는 이태원로 입구에서 한남2동 동사무소 간 1.4km정도의 거리와 면적으로 환산하면 383,292㎡ (115,973평)에 이르는 큰 규모의 관광특구이다.
2003. 4월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 자료에 따르면 이태원 부근의 일반주점 74곳, 유흥주점 7곳이다.
이태원은 이방인, 영어간판 물결, `국제거리`, `서울속의 아메리카`, `이방(異邦)의 거리` 등 각양 각색의 수식어가 붙는다. 이 시점에서 초기에 투자한 손익분기점을 확보해야 한다.
권리금 2억, 보증금 7000, 월세 300
2. LOCATION
4. Menu의 구성
세 번째 단계로는 이태원을 아는 사람이라면 7th Ave.를 알도록, 이태원을 찾는 사람이라면 7th Ave.를 찾도록 이태원의 명물로 자리매김 한다. 또 2001. 6월 서울시에서 한국갤럽조사 연구소에 의뢰한 외국인 관광객 설문조사 결과, 외국인 관광객들은 서울 여행에서 ‘이태원’ (46.7%)을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소의 concept이 Western 스타일의 수입 맥주 전문점이고 외국인을 타겟으로 하며, 그들에게 즐거운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최고 경쟁 업체로는 이국 적인 분위기의 재즈바인 “올 댓 재즈”와 유럽스타일의 “진저” 가 있다.
설명
상호 : 7th Avenue
클럽, Bar, 창업, 사업, 계획, 양식, 서식, 계획서
다. 우리나라 분위기와는 다소 잘 맞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은 이태원에서라면, 또 그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모여드는 이태원에서라면 7th Ave.가 상업적으로도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된다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이태원역 부근 한남동, 이태원동, 보광동의 상주인구는 총 20,642세대 62,713명이라고 한다. 이 틈새시장을 공략을 목표(goal)로 외국인을 위한 수입 맥주 전문점을 우리의 concept으로 잡았다. 이러한 관광 특구를 단순히 외국인이 많이 살고 찾아든다는 이유 외에도 이곳은 의상을 비롯해 신변잡화에 이르는 각종 패션이 늘 국내 유행을 앞서가고 술집, 디스코텍 등 유흥가도 외국풍이 넘치는 이질적 분위기로서 특색 있는 거리를 형성하고 있어서, 일반 서울시내에서 느낄 수 없었던, 전혀 다른 文化(culture) 와 볼거리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7th Ave.의 성장단계를 4단계로 구성해 보았다.
두 번째 단계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면서 이태원을 벗어난 지역에서도 7th Ave.를 찾는 손님들이 생겨나도록 홍보한다.
- 행운을 가져 다 준다는 숫자 7. Bar의 주인 뿐 만 아니라 우리 Bar에 찾아오는 모두에게 행운이 깃들었음 좋겠다는 바램에서 지은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