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평생교육 호로그램 당위성, 상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9 20:39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평생교육 프로그램 필요성, 현황.ppt
따라서 이런 많은 lifelong education 기관 및 시설을 분류하는 방법은 관점 내…(To be continued )
Download : [사회과학] 평생교육 프로그램 필요성, 현황.ppt( 37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평생교육 호로그램 당위성, 상황
사회과학,평생교육,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사회과학]%20평생교육%20프로그램%20필요성,%20현황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95%84%EC%9A%94%EC%84%B1,%20%ED%98%84%ED%99%A9_ppt_01.gif)
![[사회과학]%20평생교육%20프로그램%20필요성,%20현황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95%84%EC%9A%94%EC%84%B1,%20%ED%98%84%ED%99%A9_ppt_02.gif)
![[사회과학]%20평생교육%20프로그램%20필요성,%20현황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95%84%EC%9A%94%EC%84%B1,%20%ED%98%84%ED%99%A9_ppt_03.gif)
![[사회과학]%20평생교육%20프로그램%20필요성,%20현황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95%84%EC%9A%94%EC%84%B1,%20%ED%98%84%ED%99%A9_ppt_04.gif)
![[사회과학]%20평생교육%20프로그램%20필요성,%20현황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95%84%EC%9A%94%EC%84%B1,%20%ED%98%84%ED%99%A9_ppt_05.gif)
![[사회과학]%20평생교육%20프로그램%20필요성,%20현황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D%95%84%EC%9A%94%EC%84%B1,%20%ED%98%84%ED%99%A9_ppt_06.gif)
[사회과학] 평생교육 프로그램 필요성, 현황 , [사회과학] 평생교육 프로그램 필요성, 현황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회과학] 평생교육 호로그램 당위성, 상황
다.
개인이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의
전 人生(인생)과정 동안 가정과 학교, 지역싸
회 등에서 형식적, 비형식적으로
경험하게 도는 모든 교육 활동
lifelong education
1 사회의 급격한 變化(변화)
lifelong education 필요성(必要性)
4 학습매체의 증대
2 학교교육의 한계
3 민주주의의 요청
6 백두대간보전활동
5 여가시간의 증대
7 평균(average)수명의 연장
lifelong education 은 그 본질적 특성(特性) 때문에 학교교육과는 달리 주관하는 단체와 기관, 교육목적, 내용, 방법 및 시설이 지극히 다양할 뿐만 아니라 이를 규정하는 행정체계가 분산되어 있어서 통합적으로 分析(분석)하는 일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이런 많은 lifelong education 기관 및 시설을 분류하는 방법은 관점 내지 준거에 따라서 다양하다고 할 수 있으나 교육과학기술부는 다음과 같이 14가지로 분류하고 있다아
① 공무원 연수원 및 공공 연수기관, ② 직업훈련기관, ③ 산업교육 연수기관, ④ 학원과 일반 lifelong education 기관, ⑤ 학교중심(부설)lifelong education 기관, ⑥ 학교형태 lifelong education 기관
개인이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의
전 人生(인생)과정 동안 가정과 학교, 지역싸
회 등에서 형식적, 비형식적으로
경험하게 도는 모든 교육 활동
lifelong education
1 사회의 급격한 變化(변화)
lifelong education 필요성(必要性)
4 학습매체의 증대
2 학교교육의 한계
3 민주주의의 요청
6 백두대간보전활동
5 여가시간의 증대
7 평균(average)수명의 연장
lifelong education 은 그 본질적 특성(特性) 때문에 학교교육과는 달리 주관하는 단체와 기관, 교육목적, 내용, 방법 및 시설이 지극히 다양할 뿐만 아니라 이를 규정하는 행정체계가 분산되어 있어서 통합적으로 分析(분석)하는 일이 매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