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박사와 하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00:09
본문
Download : 지킬박사와 하이드.hwp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지킬박사와 하이드
순서
Download : 지킬박사와 하이드.hwp( 17 )
지킬박사와하이드97
설명
서태지의 노래 headline(제목)에도 있을만큼 유명한 이책을 20세가 넘어서야 펼치게 되었다. 지킬박사와하이드97 , 지킬박사와 하이드감상서평레포트 ,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쓰기 쓴 독서록 이다. 그렇지만, 지킬박사와 하이드에 관한 묘사력과 어터슨을 통해, 즉 제 3자를 통한, 제 3자의 시점으로 서술되고 있는 이 소설은 상상력이 고갈되어가고 있는 나에게도 한 편의 공포영화를 본 것 같은 기분을 던져주었다. 이 작품을 introduce하고 있는 「(사람이 읽어야할…(drop)




다.
지킬박사와 하이드를 읽고 쓴 독후감이다. headline(제목)도 익히 알고 있었고 내용도 어느정도 알고 있던 이책을 읽게 된 것은 순수한 독서의 열망때문이었다. 공포랄까. 내면을 들킨 것 같은 어린아이의 심정이랄까. 공감을 하면서도 동의는 할 수 없었던 것은 무슨 이유에서일까.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 라는 이 책은 너무나도 유명해서, 많은 곳에서 인용되기도 하고, 특히 심리학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아 소설속에서는 `약품`이라는 매체를 이용해서 지킬박사의 자아와 하이드의 자아를 분리시키지만, 어쨌든 이것은 현대의 정신병의 일종인 이중인격과도 유사한 것이기 때문에 많이 인용되곤 하는 것 같다. 특히나 유명한 책들을 읽고나서 싶은 강렬한 동기가 올 여름에 일어났다. 책을 다 읽고나서 이 책의 느낌을 딱 잘라 말한다면 마치 공포 소설을 읽은 기분이었다고 할 수 있다아
분명 이 소설은 선과 악의 대립, 어찌보면 인간이 타고난 원죄와 그에 대한 인간 본연의 모순에 대해 다루고 있는 것이 확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