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課題물 靑少年(청소년) 교육 2학년 靑少年(청소년) 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0 11:50본문
Download : 2021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hwp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1) 文化(culture) 상대주의
<참고문헌>
Ⅱ. 본론
Download : 2021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hwp( 45 )
1) youth文化(culture) 에 대한 편견
설명
1) 文化(culture) 상대주의
[靑少年(청소년) 교육 2학년 靑少年(청소년) 문화]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靑少年(청소년) 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다.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자文化(culture) 중심주의
에 대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課題입니다. 이와 같이 文化(culture) 의 다양성과 상대성을 인정하고 어떤 文化(culture) 를 그 사회의 특수한 자연 環境(환경)과 歷史적, 사회적 맥락 속에서 이해하고 판단하려는 태도를 文化(culture) 상대주의라고 한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Ⅰ. 서론
<목 차>
순서
2021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課題물 靑少年(청소년) 교육 2학년 靑少年(청소년) 문화
문화상대주의, 자문화중심주의, 청소년문화, 문화상대주의적관점, 청소년문화의이해, 청소년교육, 방통대
사회마다 다양하고 독특하게 나타나고 있는 文化(culture) 는 오랜 세월에 걸쳐 학습되고 축적되어 온 삶의 결과이며 그 사회의 구성원들에게는 무한한 가치와 의미를 담고 있다. 따라서 어느 사회의 文化(culture) 가 더 우월하고 어느 사회의 文化(culture) 가 더 열등한가를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하며 어떤 특정 사회의 文化(culture) 를 다른 사회의 기준에 입각해서 평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1. 文化(culture) 상대주의와 자文化(culture) 중심주의
Ⅲ. 結論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文化(culture) 인류학자 루스 F.베네딕트(Ruth Fulton Benedict)의 저서 文化(culture) 의 유형에서 인간 행위를 지배하는 윤리가 사회의 관습에 따라 얼마나 다양한가를 보여준다. 만약 어떤 원주민 부족은 협동을 매우 가치 있는 것으로 강조하는가 하면 다른 부족은 경쟁을 가치 있는 것으로 보아 개인의 우월성을 성취하는데 노력을 집중한다.
2. youth文化(culture) 이해를 위한 文化(culture) 상대주의 관점의 necessity need
2) 文化(culture) 상대주의 관점의 necessity need
1. 文化(culture) 상대주의와 자文化(culture) 중심주의
[청소년교육 2학년 청소년문화]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