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나의 文化(문화)유산답사기 6권 - 人生도처유상수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08:46본문
Download : 한국사 독서감상문.hwp
한 예로 노비 출신으로 공조판서, 의政府 참찬에까지 이른 타고난 건축가 박자청은 경회루를 멋지게 지어냈고, 옛날 근정전 앞마당에 박석을 깔았던 우리 선조들의 지혜는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날 빗물이 박석 이음새를 따라 제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여, 아무리 폭우가 쏟아져도 견뎌낼 수 있게 하였다.


순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한국사의 이해 A+를 받았던 讀後感 report 자료(資料)입니다.
다. 내가 경복궁을 관람했을 적에 근정전 앞마당의 박석을 보고는 그저 ‘특이하고 예쁘다’ 정도의 생각을 했을 뿐이었는데 이런 기능이 숨어있었다니, 책에도 나오는 말처럼 옛사람들의 슬기는 정말 당할 수가 없는 것 같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권 - 인생도처유상수를 읽고 쓴 독후감이며, 총 2페이지 약간 안 되는 분량입니다.
Download : 한국사 독서감상문.hwp( 93 )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6권, 유홍준, 인생도처유상수, 독후감, 한국사, 경복궁, 한국사의이해, 박은애
한국사의 이해 A+를 받았던 독후감 레포트 자료입니다.
설명
<중략>
나의 文化(문화)유산답사기 6권 - 人生도처유상수를 읽고나서
이 책의 또 하나의 묘미는 저자인 유홍준 교수의 文化(culture) 청장으로서의 경험, 생활 속 깨달음, 우리 文化(culture) 유산에 대한 자부심이 묻어나는 각종 일화들이다.
이 책은 ‘人生(인생)도처유상수’라는 소title proper(제목)에 걸맞게 우리가 무심코 지나쳐온 숨은 고수들의 이야기 역시 자세히 intro 하고 있따 익숙하다고 여겨온, 혹은 미처 알지 못했던 장소와 文化(culture) 재들을 나는 쉽게 지나쳐왔지만, 그 안에는 수많은 상수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있었다.
나의 文化(문화)유산답사기 6권 - 人生도처유상수를 읽고나서 쓴 讀後感이며, 총 2페이지 약간 안 되는 분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