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3 08:01본문
Download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ppt
(2000만원+2만원*1000개+1000만원)/1000개=5…(skip)
설명
다.
직접원가계산과 간접원가계산에 대한 논의와 관련
제품별 비용할당의 문제
3.수요의 concept(개념)과 수요예측
수요-시장의 소비자들이 주어진 가격수준에서 구매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총량
(1)수요의 탄력성
-가격, 소득, 또는 기업의 marketing 노력 등에 따라 나타나는 수요의 상대적 變化
(2)수요예측의 어려움
가격
기업의 다른 marketing 의사결정
기업의 다른 기능 단위의 활동
경쟁자
영업環境(환경)조건과 거시環境(환경)조건
제2절 가격결정방법
(1)원가가산 가격책정
가격=(총고정비+총변동비+이익)/예상판매량
예) 탁상용 전자시계를 생산하는 기업의 총 고정비가 2000만원, 단위당 변동비용이 20000원인(原因)데 1000개를 판매하여 1000만원의 이익을 얻고자 한다.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어떤 비용을 포함시키며 어떤 비용을 제외시킬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Download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ppt( 69 )
가격의,개념과,책정방법,경영경제,레포트
제13장 가격 : concept(개념)과 책정방법
제1절 가격결정에서의 고려요인
1.가격의 concept(개념)
경제학적 관점-시장구조에 의해서 결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제가치를 반
영한다고 가정
-우하향 수요곡선
marketing 적 관점-경쟁자수는 하나의 고려요인일 뿐
-제품의 질이 소비자의 주관적 판단에 근거
-수요는 가격만이 아닌 모든 marketing 믹스요소
들과 관련되어 analysis(분석)
2.비용의 concept(개념)과 비용추정
(1)비용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
1)적정 생산수준
변동비-생산량에 따라 달라지는, 생산과 직접적으로 관련 된 비용
고정비-생산량이나 매출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집세,설비비, 임대료, 급여등
2)경험곡선효능
-누적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즉 생산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mean(평균)비용이 감소하는 현상
(2)비용계산의 어려움
비용이 일정하지 않다.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경영경제레포트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