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 > tnttour5 | tnttour.co.kr report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 > tnttour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5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16:56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모형과 교수기법에 관한 연구.hwp




현행 초등 영어과 교육과정에 따라, 문자 언어(written language)가 거의 도입되지 않은 채, 음성 언어(spoken language)만을 가르치는 3, 4학년의 영어과 수업 모형과 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는 어느 정도 활성화됨으로써 다양한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들이 일선 교육 현장에 실제 적용되어 그 실효성이 검증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낱말 이상의 문자 언어가 도입되는 5학년과 6학년의 영어과 수업 모형이나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는 아직 미진한 상태에 있다고 볼 수 있따 1995년부터 최근까지 실시해온 초등학교 현직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초등 영어지도 교사 연수 과정에서도 대부분 음성 언어를 위주로 하는 3, 4학년의 지도를 위한 듣기와 말하기에 관한 수업 …(생략(省略))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 (영어과 수업모형 교수기법 ) ,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영어과 수업모형 교수기법




Download :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모형과 교수기법에 관한 연구.hwp( 88 )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



영어과,수업모형,교수기법,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다.
레포트/사범교육


초등학교%205,%206학년%20영어과%20수업모형과%20교수기법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초등학교%205,%206학년%20영어과%20수업모형과%20교수기법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초등학교%205,%206학년%20영어과%20수업모형과%20교수기법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초등학교%205,%206학년%20영어과%20수업모형과%20교수기법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초등학교%205,%206학년%20영어과%20수업모형과%20교수기법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초등학교%205,%206학년%20영어과%20수업모형과%20교수기법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설명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과 교수 기법에 관한 연구 (영어과 수업모형 교수기법 )
표 목차...........................................................................................................3
I. 연구 목적과 피료썽.............................................................................4
II. 선행 연구와 연구 동향........................................................................5
III. 연구 내용과 방법...................................................................................7
IV.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 교과서의 유형별
수업 모형 분류와 problem(문제점) analysis.....................................................10
1. 유형별 수업 모형 분류..............................................................10
2. 유형별 수업 모형의 problem(문제점) analysis............................................13
1) 학습자들의 동기와 흥미 유발...........................................13
2) 학습들의 언어사용 능력 신장...........................................15
3) 언어기능별 학습 활동의 비중...........................................15
4) 학습 활동의 유형별 비중...................................................17
5) 수업의 단계별 교수 절차와 교수 기술..........................18
6) 목표(goal) 언어 사용과 상호 작용.............................................20
V. 초등학교 5, 6학년 영어과 수업 모형 제안.................................21
1. 언어 기능과 학습 활동에 따른 수업 모형..........................21
2. 교수 기술과 지도 방법에 따른 수업 모형..........................27
VI. 結論(결론) 및 제언.......................................................................................32
참고 문헌
부록: 설문지


1997년을 기점으로 연차적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영어를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하여 가르치도록 법제화한 이래, 2000년인 지난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 영어를 배우는 원년에 이르게 되었다.
전체 18,06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