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학] 후고 폰 호프만스탈의 처녀작 어제에 나타난 성실의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4 22:55
본문
Download : 후고 폰 호프만스탈의 처녀작.hwp
호프만스탈은 의도적으로 제1장과 마지막 제10장에서 아르레테와 안드레아만을 등장시킨다. 르네상스 시대의 등장인물들의 introduce와 무대배경에 대한 묘사 이후, 비로소 제1장이 처음 된다 전체 1막 10장 745행으로 된 작은 드라마의 출발을 바로 아르레테가 처음 한다. . 그는 자신이 알고있는 文化(culture) 사적 지식과 예술사적 인식을 첫 작품의 서두에 묘사함으로써 그의 천재성과 조숙함을 마음껏 발휘하는 것이다. 물론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양식과 아기자기한 물건들을 진열장처럼 나열한 점이 특별히 드라마의 줄거리와 관계가 있거나, 소도구로서 쓰이는 것은 아니지만, 시인의 歷史적 소재를 알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제1장은 모두 182행으로 되어있는데, 그 중 아르레테의 대사가 48행이다. 그것을 통해 드라마의 처음 과 끝을 하나의 틀로 엮어서 그 밖의 장면들이 그 속에 포함되는…(생략(省略))
후고폰호프만스탈,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1. 서론, 2. 어제-아르레테의 불성실-거짓, 3. 오늘-안드레아의 성실-진실, 4. 結論, , , filesize : 54K
설명






다.
순서
1. 서론, 2. 어제-아르레테의 불성실-거짓, 3. 오늘-안드레아의 성실-진실, 4. 결론, , , FileSize : 54K , [독일문학] 후고 폰 호프만스탈의 처녀작 어제에 나타난 성실의 문제인문사회레포트 , 후고폰호프만스탈
[독일문학] 후고 폰 호프만스탈의 처녀작 어제에 나타난 성실의 문제
Download : 후고 폰 호프만스탈의 처녀작.hwp( 51 )
1. 서론
2. 어제-아르레테의 불성실-거짓
3. 오늘-안드레아의 성실-진실
4. 결론
단테 Dante의 '신곡 Divina Commedia'을 이태리어로 낭송하던 학생, 호프만스탈에게 르네상스의 文化(culture) 는 낯선 것이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