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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에서의 인간 관계와 사회적 쟁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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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5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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⑵ 제지 및 예방설(deterrent and prev…(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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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에서의 인간 관계와 사회적 쟁점들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에서의 인간 관계와 사회적 쟁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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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에서의 인간 관계와 사회적 쟁점들에 대한 글입니다.

⑴ 응보설(retributive theory)
① 범죄에 대한 벌은 그 자체가 옳은 것이며,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반드시 그에 대한 고통을 받아야 한다. 설혹 벌을 주는 것이 전체적으로 아무런 이익이 안 될 경우에도 죄진 사람을 벌주는 것은 당연하다.교육에서의인간관계와 , 교육에서의 인간 관계와 사회적 쟁점들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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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것이 정당하다는 것은 직관적으로 증명된다 - Kant, Bradley, Green 등
② 그러나 직관은 그 자체로 정당화가 아니며, 직관 자체가 정당화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응보라는 concept(개념) 속에는 일반적으로 벌에 대한 정당화가 없다. 따라서 응보는 학교에서 벌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정당화가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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