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사를 활용한 수학 교과 수업지도안(수업計劃書(계획서) ) - 형성평가, 활동지 포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6 02:28본문
Download : 수학사를 활용한 지도안(최종!!).hwp
수학사를 활용한 수학 교과 지도안입니다 황금비 관련 내용이며 형성평가, 활동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을 적용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황금비의 이해와 definition 을 형성하는 데에는 학습자마다 개인차가 존재한다. 따라서 황금비의 값을 구하거나 탐구할 때 다양한 교구 및 활동을 통해 직관적, 논리적으로 definition 을 받아들일 수 있다.
형성평가, 활동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명
다. :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원리
- 수학적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토론하며 다른 사람의 수학적 아이디어와 사고를
순서
(4) 지각적 다양성의 원리
- 단순한 식의 계산, 즉 문제 해결의 결과뿐만이 아니라 문제 해결 방법과 과정,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한 표현(발표학습)까지 중시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피드백을 통해
歷史(역사)를 통하여 얻어지는 수학에 대한 歷史(역사)적 발생 과정에 대한 인식은 학생들에게 호기심과 동기부여를 줄 수 있을 뿐더러 학생들에게 수학사란 나와 무관한 대단한 것이 아니라 지금의 나의 문제를 나의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하면서 수학화가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학사를 활용하여 황금비에서 수학적 내용 자체의 이해와
수학사, 수학사를 활용한 수업계획서, 수업계획서, 수학 수업지도안, 수학 지도안, 황금비
Download : 수학사를 활용한 지도안(최종!!).hwp( 24 )
특히
※ 수학사 활용방안(方案)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한다. 수학사의 활용의 necessity need과 그 이점에 대하여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그 중 수학에 대한 편견에서 탈피하여 올바른 수학관을 정립할 수 있는 점, 자연현상과의 관련을 이해하여 수학이 폭넓은 기초과학임을 깨달을 수 있게 하는 점, 활기 있고 의욕적인 수업의 전개를 가능하게 하는 점에서 황금비라는 창의적 수업을 활용 할 수 있다.
자주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에 대한 참여의지를 북돋아준다.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을 적용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황금비 관련 내용이며
-1638_01_.jpg)
-1638_02_.jpg)
-1638_03_.jpg)
-1638_04_.jpg)
-1638_05_.jpg)
수학사를 활용한 수학 교과 수업지도안(수업計劃書(계획서) ) - 형성평가, 활동지 포함
레포트 > 교육계열
수학사를 활용한 수학 교과 지도안입니다
- 학습과정에서 수학적 추론을 통해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