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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스 칸 건축의 장면적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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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7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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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호수`를 실체로 볼 것인지
루이스 칸의 인도 경영대학에서 호수의 의미를 학생과 교수간의 거리

,공학기술,레포트



루이스 칸의 인도 경영대학에서 호수의 의미를 학생과 교수간의 거리의 의미로 해석하 는 학저도 있다.

중정을 둘러싸는 요소이고 실체적 요소이지만 배경으로 작용하는 요소
로서의 느낌이 더 크다. 이 벽체
는 벽체로서의 느낌보다 기둥으로 생각되는 구조체로서의 인상이 더
큰 것 같다. 인도 경영대 학의 여건에
호수가 맞지 않는 요소인 것을 알면서도 루이스 칸이 호수를 고집한
것은 보이는 호수보다는 이때 호수가 갖는 의미를 더욱 중요시 한 것
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루이스 칸의 액스터 아카데미 도서관의 중정에 있어서 도서관과 관련
된 시설들이 실체 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일반적인 생각일 것이다. 물론
단순한 의미의 장면은 보이는 것만을 의미하겠지만 추상적인 의 미…(투비컨티뉴드 )
다.설명

...

레포트/공학기술
루이스 칸 건축의 장면적 요소
의 의미로 해석하 는 학저도 있다. 여기서 `호수`를 실체로 볼 것인지... , 루이스 칸 건축의 장면적 요소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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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스 칸의 인도 경영대학에서 호수의 의미를 학생과 교수간의 거리
의 의미로 해석하 는 학저도 있따 여기서 `호수`를 실체로 볼 것인지
, 아니면 `거리`를 실체로 볼 것인지 는 보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으
나, 여기서의 실체는 `거리`로 보고 싶다. 상상 속의 공간은 2차원으로 투영될 것이
다. 카메라 랜즈로 어떤 광경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한 연출은 아닐까? 이처럼 공간을 구성하는 가장 큰 요소로 서
로 상반되기도 하고 서로 어우러지기도 하 는 실체와 여백이 있따

◎장면의 연출

`장면`이라고 하면 2차원적 성격의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여기서 보여지는 것은 서고 과 열람 공간이 배경적인 의미를
더 갖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빛을 유입하는 큰 중정 이 실체가 된 느
낌이다. 작가가 어떤 예술
작품을 구상하는데 있어서 3차원의 공간으로 모든 것을 구상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실체를 둘러쌓고 있는 요소중에 큰 원이 뚫린 아치
의 벽으로 둘러싸여 있따 `벽에 구멍이 뚫랴져서 창문의 유용성을 갖
는다` 라는 말과 같이, 벽이라고 생각된 요소 에 원이 뚫어져 열람의
공간과 중정을 잇는 요소로서의 유용성을 갖게 된 느낌이다. 이런 관점에서 공간의 연출의 장면의 연출 로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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