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18:52본문
Download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hwp
이후 각 지역에서 소년회 조직이 급속히 확대되었는데, 방정환 등의 지방순회 강연활동은 여기에서 point적인 역할을 했다. 방정환은 명연사로 유명했지만, 특히 동화구연이 백미였다.1920년대어린이의형성과동화에관한연구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수많은 소년소녀들이 자기 고장을 방문해줄 것을 요청했고, 지방에서 열리는 소년운동행사 포스터에 “방정환 씨 출장 참석합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광고效果(효과)를 볼 수 있었다.
다. 동화구연회는 단순히 동화를 들…(skip)
레포트/경영경제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hwp( 88 )
1920년대어린이의형성과동화에관한연구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
순서
1. ‘어린이’의 발명과 사회적 확산
2. 방정환의 ‘어린이’와 천도교 소년운동
3. 천도교 소년운동의 실천과 동화
1) 소년회 - 새로운 ‘어린이’ 공간의 창출
2) 방정환의 동화구연과 ꡔ사랑의 선물ꡕ
맺음말
실제 활동면에서도 1921년 4월 천도교청년회 유소년부가 결성되었고, 1921년 5월 1일 김기전・방정환・이정호가 중심이 되어 천도교소년회가 발족했다.
기존의 사회현실로부터 분리된 어린이들의 공간을 만들어갈 때, 동화는 이 분리된 공간 속에서 통용되는 환타지의 논리구조 역할을 하도록 기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