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 tnttour3 | tnttour.co.kr report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 tnttour3

본문 바로가기

tnttour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16:21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hwp




실제로 대도시지역 학습자를 면접한 결과 그 중 61.8%(21명)는 부모에게서 직접적으로 유학, 대학교 진학, 외국 여행을 위하여 영어를 공부해야 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것은 부모의 기대가 높으면 부모가 자녀에게 언어보상을 많이 하며, 이러한 부모의 행동은 내적동기에 직접적인 影響을 준다기보다는 도구적 동기요인(r=.133)과 관련되어 있어서 장기적인 목표(goal)를 가지고 학습하도록 한다.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초등학교%20영어교육에서의%20내적동기유발%20요인에%20관한%20고찰_hwp_01.gif 초등학교%20영어교육에서의%20내적동기유발%20요인에%20관한%20고찰_hwp_02.gif 초등학교%20영어교육에서의%20내적동기유발%20요인에%20관한%20고찰_hwp_03.gif 초등학교%20영어교육에서의%20내적동기유발%20요인에%20관한%20고찰_hwp_04.gif 초등학교%20영어교육에서의%20내적동기유발%20요인에%20관한%20고찰_hwp_05.gif 초등학교%20영어교육에서의%20내적동기유발%20요인에%20관한%20고찰_hwp_06.gif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hwp( 74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1. 연구의 必要性

2. 연구 목적 및 내용

3. 내적동기

4. 연구방법

5. 연구 결과 해석 및 논의

6. 結論 및 제언

참고 문헌



5. 연구 결과 해석 및 논의

내적동기와 계속 학습 요인(r=.420 p<.01)은 높은 정적 상관이 있었다.

<표 3> 내적동기와 가정 요인의 상관관계


부모기대 요인은 내적동기와 상관이 낮았다.up초등학교영어교육에서의내적동기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up초등학교영어교육에서의내적동기
다. 부모기대 요인은 언어보상 요인(r=.283)과 상관이 있었다. 그러나 부모의 기대가 학습자에게 직접적으로 표현될 경우 오히려 학습자는 내적동기가 감소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따 대도시지역 학습자를 면담한 결과 그 중 91%(31명)가…(투비컨티뉴드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반면에 물질보상(.009)은 내적동기와 무의미한 상관이었다.
부모기대(r=.196), 부모도움(r=.248), 영어능력(r=.199), 언어보상(r=.170), 공부태도(r=.158), TV영어(r=.273), 컴퓨터영어(r=.283)가 내적동기와 낮은 정적 상관이 있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