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16:21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hwp
실제로 대도시지역 학습자를 면접한 결과 그 중 61.8%(21명)는 부모에게서 직접적으로 유학, 대학교 진학, 외국 여행을 위하여 영어를 공부해야 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것은 부모의 기대가 높으면 부모가 자녀에게 언어보상을 많이 하며, 이러한 부모의 행동은 내적동기에 직접적인 影響을 준다기보다는 도구적 동기요인(r=.133)과 관련되어 있어서 장기적인 목표(goal)를 가지고 학습하도록 한다.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Download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hwp( 74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
1. 연구의 必要性
2. 연구 목적 및 내용
3. 내적동기
4. 연구방법
5. 연구 결과 해석 및 논의
6. 結論 및 제언
참고 문헌
5. 연구 결과 해석 및 논의
내적동기와 계속 학습 요인(r=.420 p<.01)은 높은 정적 상관이 있었다.
<표 3> 내적동기와 가정 요인의 상관관계
부모기대 요인은 내적동기와 상관이 낮았다.up초등학교영어교육에서의내적동기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up초등학교영어교육에서의내적동기
다. 부모기대 요인은 언어보상 요인(r=.283)과 상관이 있었다. 그러나 부모의 기대가 학습자에게 직접적으로 표현될 경우 오히려 학습자는 내적동기가 감소되는 것을 보여주고 있따 대도시지역 학습자를 면담한 결과 그 중 91%(31명)가…(투비컨티뉴드 )
초등학교 영어교육에서의 내적동기유발 요인에 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반면에 물질보상(.009)은 내적동기와 무의미한 상관이었다.
부모기대(r=.196), 부모도움(r=.248), 영어능력(r=.199), 언어보상(r=.170), 공부태도(r=.158), TV영어(r=.273), 컴퓨터영어(r=.283)가 내적동기와 낮은 정적 상관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