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경영학] 경영전략(strategy)과 경영관리 > tnttour3 | tnttour.co.kr report

[경영학] 경영전략(strategy)과 경영관리 > tnttour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3

[경영학] 경영전략(strategy)과 경영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19:39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과경영관리.hwp






⑤ 시간중심경쟁

(2) 공기업의 등장
(1) 경영관리의 과정

(2) 경영전략의 과정
순서
2. 기업의 전략(strategy)수립과 경쟁우위
(2) 기업전략의 수립



└ 경쟁우위의 원천 : 가치활동, 核心(핵심)역량

(1) 의의
(1) 전략(strategy)의 단계
경영관리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학 경영 자기소개서 기업분석 SWOT SWOT분석
4. 기업수준에서의 전략과 각 사업부의 평가
경영전략과경영관리-5378_05_.gif

⑥ 전사적 자원관리(ERP)
② 사업부 전략(strategy)(경쟁전략(strategy)) :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결정

┌ 가치창출 활동 : 경쟁우위의 구체적 수단, 가치사슬모형을 주로 이용하여 分析(분석)
④ 글로벌 경영(Globalization)
└ 측정(測定) 기준 : 기업의 생존․성장 또는 기업전체의 이윤
(1) 기업의 집중

(2) 목표(goal)에 의한 관리기법(MBO)
(1) Porter의 본원적 경쟁전략
(1) 경영환경과 기업환경

3. 경영자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경쟁우위의 창출


5. 지식사회와 지식경영
(1) 각 사업부의 평가
│ 경쟁우위의 지속성 : 자원의 획득가능성과 모방가능성에 의해 결정

~ 포트폴리오 분석 기법 : BCG 매트릭스, GE/Mckinsey 매트릭스
② 리엔지니어링(BPR) : 기업 재창조
경영전략
① 경쟁우위창출
3. 사업부 전략
(1) 경영자
① 벤치마킹
2. 기업결합
경영관리
1. 의의와 과정
(1) 전략의 단계
│ 기업전체의 조직구조형태 결정에 관심 : 다각화․수직적 통합․기업인수합병
→ 조직文化(문화)에 적합한 전략(strategy) 설정

→ 조직문화에 적합한 전략 설정 2. 기업의 전략수립과 경쟁우위 (1) 전략의 단계 ① 기업전략 ┌ 어떤 사업분야에 들어가서 경쟁할 것인가 결정, 경쟁할 시장 또는 산업의 범위 결정 │ 기업전체의 조직구조형태 결정에 관심 : 다각화․수직적 통합․기업인수합병 │ ․해외진출결정 └ 측정기준 : 기업의 생존․성장 또는 기업전체의 이윤 ② 사업부 전략(경쟁전략) :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결정 (2) 경쟁우위의 창출 ① 경쟁우위창출 ┌ 경쟁우위 : 기업전략의 궁극적인 목적 │ 경영자원․핵심기술의 독특성, 산업환경과 부합 │ : 내부혁신 또는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절히 대처 │ 경쟁우위의 지속성 : 자원의 획득가능성과 모방가능성에 의해 결정 └ 경쟁우위의 원천 : 가치활동, 핵심역량 ┌ 가치창출 활동 : 경쟁우위의 구체적 수단, 가치사슬모형을 주로 이용하여 분석
(2) 경영관리론의 歷史

[경영학] 경영전략(strategy)과 경영관리

┌ 경쟁우위 : 기업전략(strategy)의 궁극적인 목적
(2) 경쟁우위의 창출
① 기업전략(strategy)
5.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경영자원․核心(핵심)기술의 독property(특성), 산업환경과 부합
│ : 내부혁신 또는 외부환경의 alteration(변화) 에 적절히 대처
③ 그린마케팅
설명


2. 기업의 전략수립과 경쟁우위

Download : 경영전략과경영관리.hwp( 38 )



4. 경영관리

┌ 어떤 사업분야에 들어가서 경쟁할 것인가 결정, 경쟁할 시장 또는 산업의 범위 결정
경영전략과 경영관리
(3) 경쟁우위의 원천관리

1. 경영관리 일반론
│ ․해외진출결정

다.
전체 18,17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