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의사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5 08:29본문
Download : 구매의사결정.ppt
구매의사결정
구매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구매의사결정
1. 구 매
Purchase Intention
Desire to buy the most preferred brand
Purchase Decision
Attitudes of others
Unexpected situational factors
가족구성원
친구/동료
태도의 강도
순응동기
신제품출시
경쟁기업의
marketing 활동
선택집합내의 선호상표결정 ? 구매의도형성
구매 (Purchase)
구매유형과 구매상황
실용적구매/
쾌락적 구매
실용적(utilitarian)구매 : 구매활동을 단순과업으로 여김
쇼핑은 목적을 위한 수단이고 課題로서 반드시 해야 할 일
제품 자체의 기능과 성과를 중시함
쾌락적(hedonic)구매 : 구매활동을 하면서 즐거움을 느낌
쇼핑은 즐거운 사회적 경험
제품소비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기분이나 감정을 중시함
비계획구매/
충동구매
계획구매 : 사게 될 제품과 특정상표를 미리 알고 있음
비계획 구매 : 점포배치가 낯설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진열된 제품을 본 후에야 살 물건을 기억하고 구매
충동구매(impulse buying) : 주로 제품진열이나 구매시점촉진에 의해 촉발
되어 고객이 저항할 수 없는 갑작스런 충동을 경험할 때 계획되지
않은 즉흥적인 구매행동
[ 구매 유형 ]
구매유형과 구매상황
선물용제품
구매상황
사용할 물건 구매 시보다 관여 수준이 높아짐
- 선물과 함께 마음을 전달
- 제품 유형, 가격, 상표명 등에 따라 전달 결과 달라질 수 있음
더욱 많은 위험을 지각
- 상표를 더욱 중요하게 고려
- 보다 유명한 점포에서 구매하기를 원함
계획하지
않았던
구매상황
손님접대를 위해 급하게 필요한 물건 : 빨리 구매하기 위해 높은 가격에라도
구매함
생각지 않았던 …(생략(省略))
구매의사결정
Download : 구매의사결정.ppt( 53 )
순서
설명
구매의사결정 , 구매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 구매의사결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