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마케팅의 성공 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1 23:30본문
Download : 셀프 마케팅의 성공 요인.hwp
결국 life(인생) 이란 끊임없는 셀프 marketing 의 연속으로 그 결과에 따라 성공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셀프 marketing 을 해야 하는 이유는 세상에는 사람이 넘쳐난다.
그러나 우리 삶은 누군가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지고, ‘나’라는 상품을 셀프 marketing 한 ‘결과물’이다.




Download : 셀프 마케팅의 성공 요인.hwp( 31 )
순서
- 셀프 marketing 의 성공 요인 -
21 세기(世紀) 는 marketing 의 시대이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구체적이면서 差別화된 재능이나 이미지로…(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셀프 마케팅의 성공 요인
셀프,마케팅,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셀프 마케팅의 성공 요인 , 셀프 마케팅의 성공 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셀프 마케팅 성공 요인
설명
셀프 마케팅의 성공 요인
다.
브랜드는 다른 사람과 나를 差別화하는 핵심이다.
우리는 그동안 그저 성실한 아무개씨, 상냥한 아무개씨 식의 진부한 이미지로 어필하려 했다.
셀프 marketing 은 나의 모습을 억지스럽게 가장하는 기만술이 아니다.
4P의 관점을 통해 자기 자신을 어떻게 셀프 marketing 해야 할지 살펴보자.
Product (제품) :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라.
소비자가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품질과 디자인 등이 우수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처럼, 나 자신이 사람들에게 매력적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신의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브랜드화해야 한다.
셀프 marketing 도 마찬가지다.
marketing 이라는 concept(개념)을 너무 상업적이고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
우리는 흔히 ‘marketing ’ 이라고 하면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일련의 경영활동 이라고만 생각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이나 수호지를 한번 생각해 보자.
수많은 등장인물들은 제각기 독특한 이름, 각자의 에피소드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개성적인 인물로 기억한다.
그 많은 사람들 속에서 사람들이 알아서 나의 진가를 인정해 주길 기대하는 것은 애시당초 무리가 아닐까
셀프 marketing 의 성공요인은 기본적으로 자기 자신의 가치를 개발하고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것인데 이러한 요소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통상 4P(Product, Price, Promotion, Place)라고 불리는 marketing 믹스가 셀프 marketing strategy에 많은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