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의 발전방향]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3 19:29본문
Download :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hwp
수업장학과 임상장학에의 초점, 라. 동료장학의 개발․보급, 마. 자기장학의 분위기 조성, 4. 종합정리, , FileSize : 44K , [장학의 발전방향]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장학의발전방향 21세기의장학의방향 21세기 교육에서의강조 방향
1. 21 세기(世紀) 교육에서의 강조 방향
가. 지식정보 다루기 교육
나. 인간성 기르기 교육
다. 학생들에게 100년, 1000년의 거시적․history적 관점에서 인류를 생각하고 우리 민족을 history적으로 조망하는 ‘…(skip)
설명
1. 21세기 교육에서의 강조 방향, 가. 지식정보 다루기 교육, 나. 인간성 기르기 교육, 다. 윤리도덕 교육, 라. 문화예술교육, 마. 기초 교육, 바. 質의 교육, 2. 21세기의 장학의 방향, 가. 장학의 기능 change(변화), 나. 장학 실제의 특징적 모형, 3. 장학의 발전방향, 가. 장학관과 장학문화의 change(변화), 나. 교내장학의 활성화, 다. 수업장학과 임상장학에의 초점, 라. 동료장학의 개발․보급, 마. 자기장학의 분위기 조성, 4. 종합요점, , 자료(data)크기 : 44K
장학의발전방향,21세기의장학의방향,21세기,교육에서의강조,방향,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hwp( 90 )
순서
다. 윤리도덕 교육
라. culture예술교육
마. 기초 교육
바. 質의 교육
2. 21 세기(世紀) 의 장학의 방향
가. 장학의 기능 變化
나. 장학 실제의 특징적 모형
3. 장학의 발전방향
가. 장학관과 장학culture의 變化
나. 교내장학의 활성화
다. 윤리도덕 교육, 라. 문화예술교육, 마. 기초 교육, 바. 質의 교육, 2. 21세기의 장학의 방향, 가. 장학의 기능 변화, 나. 장학 실제의 특징적 모형, 3. 장학의 발전방향, 가. 장학관과 장학문화의 변화, 나. 교내장학의 활성화, 다. 교육적 에너지를 수업과 장학에 결집시키되 그 방법을 전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일시적 행사로 끝나고 지금 남아있는 것은 별로 없다.
[장학의 발전방향] 지식정보사회에서의 장학의 방향
레포트/사범교육
1. 21세기 교육에서의 강조 방향, 가. 지식정보 다루기 교육, 나. 인간성 기르기 교육, 다. 수업장학과 임상장학에의 초점
라. 동료장학의 개발․보급
마. 자기장학의 분위기 조성
4. 종합정리(arrangement)
장학은 눈에 잘 보이지도 않고 그 효율가 금방 나타나지도 않아 경시되기 쉬우나 지식정보사회의 승부도 결국 교육의 질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교육의 질을 관리하는 장학에 우리 나라의 교육적 에너지를 집중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을 쉽게 이해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지난해 요란스런 밀레니엄 행사를 했다. 교육에서는 최소한 2000학년도 1년을 잡아서 ‘밀레니엄 교육’을 했으면 좋겠다는 제안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