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경제경영] 외식 산업 theory / 1. 외식 산업 theory 1) 한국 외식 산업의 history 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8:38본문
Download : 외식산업 이론.hwp
. 1976년 4000여 억 원에 불과하던 외식시장은 그동안 해마다 10%대에 이르는 놀라운 성장을 거듭해 왔다.
1. 외식산업 이론 1) 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외식산업은 전자통신, 유통...
설명
Download : 외식산업 이론.hwp( 41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외식산업 theory 1) 한국 외식산업의 history 외식산업은 전자통신, 유통...





경제경영 외식 산업 이론 / 1. 외식 산업 이론 1 한국 외식 산업의 역사 외식 산업은 전
1. 외식산업 理論(이론) ) 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외식산업은 전자통신, 유통산업과 함께 금세기 최고의 성장산업이라 할 수 있다아 미국과 일본의 경우, 외식산업은 전통적인 기간산업인 화학, 석유, 석탄, 철강, 섬유산업 등과 함께 당당히 2~3대 산업으로 그 지위를 단단히 굳히고 있으며, 외식은 관광과 더 불어 가장 중요한 서비스업으로 자리를 잡고 되었다. 문헌상에 나타나 있는 우리나라 음식업의 기운은, 간이 음식점을 겸한 사교의 장소로 상용된 고려시대의 주막이 시초이며, 그 후 사신이나 여행...
[경제경영] 외식 산업 theory / 1. 외식 산업 theory 1) 한국 외식 산업의 history 외식 산업은 전
다. 그러나 외식산업은 더 이상 만만한 사업이 아닐것이다. . 그것은 별다른 기술이나 자본 없이 서둘러 개점한 점포의 50% 가량이 1년 이내에 폐업하고, 80% 이상이 5년 이내에 폐업했다는 한 통계資料가 잘 설명(說明)해 주고 있다아 따라서 외식산업에서 성공하려면, 우리나라 식당의 역사를 통한未來(미래)의 예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하겠다. 산업발전 단계면에서 볼 때, 우리나라의 외식시장은 고도성장기에 진입한 것으로 평가된다 그런데 우리나라 외식시장의 놀라운 성장성을 간파한 외국 다국적 체인전문점이 대거 진출하여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벌임으로써 지금은 문자 그대로 외국 브랜드의 대리전 양상까지 보이고 있다아 그런가 하면, 다른 일각에서는 대기업이 중심이 되어 자본력과 마케팅을 바탕 삼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외식산업계에 진출함으로써, 또 자생적 중소 프랜차이즈 음식기업이 우후죽순 격으로 생겨나서 마치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등 역동적인 change(변화)가 전개되고 있다아 사정이 이쯤 되고 보니, 우리 주변에 일확천금을 노리고 소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도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아 심지어 음식점을 ‘마지막 장사`라고 천시하며 비웃던 사람들조차 팔뚝을 걷어붙이고, 식당창업 대열에 동참하기 위해 나서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정은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