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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5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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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사회관계 : 다culture 가정 자녀들은 아직도 친척과 가족으로부터 냉대 받고 외국인으로 치부하면서 한 동족으로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한국사회의 편견으로 인해 따돌림을 당하면서 심리적 고립감, 정서적 소외감을 경험하게 된다. 한국정부에서는 1980년부터 다culture 가정 아동들이 어머니의 호적에 어머니의 자녀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었지만 아버지 란에는 아무런 표시를 할 수 없도록 하고 있따
■ 다culture 가족의 problem(문제점)

① 아동들의 문제 : 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한국에서 태어난 다文化(문화) 가정 자녀는 미국시민(市民)권을 가질 수 없을 뿐 만 아니라 한국호적에 등록을 할 수도 없었다. 따라서 미혼모의 다문화 가정 아동은 대부분 호적상으로는 친척의 자녀로 호적에 올려졌다. 생모가 있어도 어머니의 가족과 연락이 없는 경우에는고아로 일가창립을 해야 했다. 이렇게 다문화 가정 자녀는 지난 30여 년 간 한국사회에서 법적인 권리를 가질 수 없었다. 생모가 있어도 어머니의 가족과 연락이 없는 경우에는고아로 일가창립을 해야 했다. 이렇게 다culture 가정 자녀는 지난 30여 년 간 한국사회에서 법적인 권리를 가질 수 없었다.



② 사회관계 : 다文化(문화) 가정 자녀들은 아직도 친척과 가족으로부터 냉대 받고 외국인으로 치부하면서 한 동족으로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한국사회의 편견으로 인해 따돌림을 당하면서 심리적 고립감, 정서적 소외감을 경험하게 된다된다. 한국정부에서는 1980년부터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어머니의 호적에 어머니의 자녀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었지만 아버지 란에는 아무런 표시를 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한국정부에서는 1980년부터 다文化(문화) 가정 아동들이 어머니의 호적에 어머니의 자녀로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었지만 아버지 란에는 아무런 표시를 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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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文化(문화) 가족의 문제가되는점
신문, 뉴스, 인터넷 등을 통해서 본 우리나라 다문화가족복지제도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다문화 가족의 문제점 ① 아동들의 문제 : 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한국에서 태어난 다문화 가정 자녀는 미국시민권을 가질 수 없을 뿐 만 아니라 한국호적에 등록을 할 수도 없었다. 생모가 있어도 어머니의 가족과 연락이 없는 경우에는고아로 일가창립을 해야 했다. 이러한 사회적 고립감과 소외감 때문에 혼혈아동과 그 어머니는 지歷史(역사)회의 주민들과 화합하지 못하고 대부분이 기지촌을 중심으로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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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미혼모의 다文化(문화) 가정 아동은 대부분 호적상으로는 친척의 자녀로 호적에 올려졌다. 이렇게 다文化(문화) 가정 자녀는 지난 30여 년 간 한국사회에서 법적인 권리를 가질 수 없었다. 따라서 미혼모의 다culture 가정 아동은 대부분 호적상으로는 친척의 자녀로 호적에 올려졌다. ② 사회관계 : 다문화 가정 자녀들은 아직도 친척과 가족으로부터 냉대 받고 외국인으로 치부하면서 한 동족으로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한국사회의 편견으로 인해 따돌림을 당하면서 심리적 고립감, 정서적 소외감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사회적 고립감과 소외감 때문에 혼혈아동과 그 어머니는 지歷史회의 주민들과 화합하지 못하고 대부분이 기지촌을 중심으로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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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아동들의 문제 : 결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한국에서 태어난 다culture 가정 자녀는 미국시민권을 가질 수 없을 뿐 만 아니라 한국호적에 등록을 할 수도 없었다. 이러한 사회적 고립감과 소외감 때문에 혼혈아동과 그 어머니는 지역사회의 주민들과 화합하지 못하고 대부분이 기지촌을 중심으로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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