核心(핵심)에 집중하고 核心(핵심)을 확장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14:05
본문
Download : 핵심에 집중하고 핵심을 확장하라.pptx
업의개념(槪念)이란 그 산업에서 성공하고 1등이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건, 즉 산업차원의 core 성공 요소를 말한다. (Valuable)
2. 자원이나 역량이 희소성이 있어 외부시장에서 쉽게 확보할수 없어야 한다.
_SLIDE_3_
core역량과 VRIO analysis(분석)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이 기업의 core 역량이 되기위해선 4가지 요건을 충족해야한다. 즉 매우 가치가 있어야 한다.
1. 기업의 자원과 역량은 경쟁자보다 우월하게 향상 시킬수 있어야한다.(Inimitable)
4. 자원과 역량을 확보하였지만 내부적인 자원과 역량의 경영시스템, 조직文化와 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_SLIDE_5_
core 역량의 事例
DRAM 시장
화장품업
업의개념(槪念)
원가 경쟁력 확보(메모리반도체 산업은 제품이 차별화되기 쉽지않음)
고객의주목을 받기위한 차별적인 신상품개발, marketing ,유통 경로 확보
수율(Yield Rate)
대규모 생산 설비를 통해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수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
수율은 그리 중요한 개념(槪念)이 아니다.(Organization-Specific)
이 4가지 요건의 영문머리글자를 따서 VRIO analysis(분석) 이라고함.
_SLIDE_4_
core 역량 파악 프로세스와 원칙
★ 업의 개념(槪念)을 먼저 파악하라.
기업의 core 역량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업의 개념(槪念)’을 파악하는 것이다.(Rare)
3. 경쟁자가 내부적으로 모방하기 힘들어야한다.레포트/경영경제
核心(핵심)에 집중하고 核心(핵심)을 확장하라
순서






핵심,집중하고,핵심,확장하라,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핵심에 집중하고 핵심을 확장하라.pptx( 23 )
_SLIDE_1_
core에 집중하고 core을 확장하라.
_SLIDE_2_
core역량이란
경쟁자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자신만의 차별화된 역량
core역량은 기업의 주력 비즈니스인 core 사업에서 확보되기마련이며, 1990년대이후부터외부environment(환경) 변화가 극심해지고, 글로벌 경쟁이 심화된 이후부터 사용되기 처음 하여, 경영전략(戰略) 의 가장 기본적은 개념(槪念)으로 자리매김했다.
_SLIDE_6_
업의 개념(槪念)이 상이하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기업의 …(drop)
核心(핵심)에 집중하고 核心(핵심)을 확장하라
설명
핵심에 집중하고 핵심을 확장하라 , 핵심에 집중하고 핵심을 확장하라경영경제레포트 , 핵심 집중하고 핵심 확장하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