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문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0 17:53
본문
Download : 중국의 문학.pptx
_SLIDE_6_
잡극의 체제
4대 각색 : ‘말末’,’단旦’,’정淨’,’축丑’
원나라 잡극 雜劇
말末
남자역할
정말正末
definition 롭고 당당한 성격
단旦
여자역할
정단正旦
긍정적인 인물
정淨
갈등을 조성하는 인물 & …(투비컨티뉴드 )
중국의 문학 , 중국의 문학인문사회레포트 , 중국 문학
설명






다.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중국의 문학.pptx( 62 )
중국의 문학
중국,문학,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중국의 문학
_SLIDE_1_
中國의 문학
中國 개황
_SLIDE_2_
송나라(宋) 사 詞
원나라(元) 잡극 雜劇
명나라(明) 소설(사대기서)
三國演義,水滸傳,西遊記,金甁梅
청나라(淸) 유림외사, 홍루몽
儒林外史, 紅樓夢
목차
_SLIDE_3_
시와 마찬가지로 격률의 제한을 받지만 시와는 달리 음악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따
음악이 먼저 만들어진 뒤 그 음악에 맞춰 노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
즉, 노래를 ‘작사작곡 하는 일’ 또는 원래의 음악에 맞춰서 가사를 ‘개사하는 일’과 유사한 것.
title proper(제목)을 title proper(제목)이라 부르지 않고 ‘사패(詞牌)’라고 부른다.
‘사패’는 현대의 악보의 definition .
음악에 맞추어 가사 채워넣기☞ 의성전사(依聲塡詞)
곡자사(曲子詞), 시여(詩餘), 악부(樂府), 장단구(長短句)
송나라 - 사 (詞)
사(詞)의 특징
_SLIDE_4_
사는 남송에 이르러 발전의 정점에 이른 동시에 쇠퇴
남송사는 북송사에 비해 수량이 급격히 증가, 종류 다양 작품의 질 또한 높아짐.
남송 초기를 대표하는 사 : 항전사
사(詞)의 특징
_SLIDE_5_
음악과 가무, 연기, 대사가 한데 어우러진 비교적 성숙된 희극의 형식
배우에게 연기의 생명은 노래를 잘 부르는 것.
원나라 잡극 雜劇
잡극의 체제
일반적으로 1본本4절折
└1본 : 한 편의 작품 단위. 절 : 막幕에 해당.
설자 楔子 : 극의 서두에 위치해 줄거리 배경說明(설명) / 중간에 놓여 절과 절 연결
‘과 科’,’백 白’,’곡 曲’의 3요소
└’과’:지시동작, ‘백’ : 대화위주의 대사 , ‘곡’ : 노래
처음부터 끝까지 주인공 한 명만이 노래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