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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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7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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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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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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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마케팅의 기본관념
제 1절 Marketing Concept
1. 定義(정의)
2. 核心(핵심)관념
3. 미시적 마케팅과 거시적 마케팅
4. Marketing Concept
이 절에서는 마케팅을 定義(정의)하고 마케팅에 대한 history적인 여러
관점을 학습, 마케팅을 어떠한 관점에서 바라 보아야 하는가와
마케팅의 적용범위 및 중요성에 대하여 학습.
*
제 1장 마케팅의 기본관념 이해
제 1절 마케팅 Concept
1. 마케팅의 定義(정의)
개별소비자와 조직소비자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어와 상품,
서비스의 관념, 가격, 촉진,
그리고
유통 등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Marketing is the process of defining and managing markets
…(省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Marketing is the process of planning and executing the
conception, pricing, promotion, and distribution of ideas,
goods, and services to create exchange that satisfy individ
-ual and organizational objectives.
*
한국 마케팅학회,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定義(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5) 과정이다.
1) 욕구나 니즈를
만족시킨다.
2) 가치의 교환활동이다.
4) 수단이다.
3) 대상은 포괄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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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 의
“이윤을 목적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전달해 주는 기업의
경영철학이나 기업활동”
AMA의 定義(정의)
“마케팅은 개별소비자와 조직소비자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한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어와 상품, 서비스의 관념, 가격,
촉진, 그리고 유통 등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일련의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