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9 15:45본문
Download : e-비즈니스.hwp
1. 22장 W.W. Grainger 事例(사례)연구
1) 事例(사례)요약
2) W.W.Grainger 事例(사례)의 시사점
2. 문제1)
3. 문제2)
4. 문제3)
5. 국내事例(사례)연구
◉ 첨 부 : 관련 신문기사 및 기타data(자료)
2) Grainger事例(사례)의 시사점
Grainger는 그 섭립연도와 미국 산업에서의 비중과 현재 기업가치를 고려할 때 어느 정도 기업기반과 인지도를 닦아 놓은 상태에 있는 전통기업이 누리망 의 기술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로의 진출에 있어서 성공적인 모델이 되고 있다
즉, 전자상거래를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신종 사업을 일으킨 事例(사례) 또는 on-line기업과 off-line기업간의 융합이 아닌 그 자신의 core역량과 주력사업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단지 사업추진방법에 있어서 시대의 變化(변화)에 부응하면서 새로운 가치창출을 이끌어내는 활로를 개척하는 좋은 모델이 되고 있는 것이다.
2. 그레인저는 누리망 의 잠재력을 더 충분히 활용하기 위하여
어떤 것을 할 수 있겠는가?
누리망 이 지니고 있는 특징적인 잠재력을 열거한다면,
① 사용자(고객)의 요규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characteristic(특성)
② 한 방향 매체의 한계를 극복한 상호 작용성
③ 원스톱(One-stop) 구매를 가능하게 하는 즉시성
④ 기업들이 쉽게 고객을 확보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⑤ 비즈니스 수행의 시공간상 장애 극복
(이상 “누리망 마케팅 - 전략(戰略) 적접근” 2000년 박재기)
을 들 수 있다
그러므로 위의 누리망 의 advantage을 충분히…(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비즈니스 , e-비즈니스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e-비즈니스.hwp( 78 )
e비즈니스
e-비즈니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