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지history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12:33본문
Download : 한국의 지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hwp
설명
Ⅰ. 들어가는 말
Ⅱ 한국의 지역사(歷史)회운동(도시빈민)의 역사(歷史)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역사(歷史)적 배경
2. 槪念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present condition 및 실태(實態)
Ⅴ. 과제課題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社會福祉士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bibliography>
현재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민간기관은 불과 200여개이며 이 기관에서 보호. 양육하는 아동을 일일 6,000명으로 볼 수 있다(한기관 25명) 그러나 위의 숫지를 보거나 이혼율 증가, 가정해체, 여성의 사회적 진출을 고려해 본다면 지역사(歷史)회 안에서 방임. 방치된 아동의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한국의 경우 아직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은 아동복지법에 법으로 되어 있지도 않게 지난 15년을 법 없이 민간에서 순수하게 지역사(歷史)회운동차원에서 감당해왔다. 따라서 늘어난 아동을 위한 지역아동센터의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늘어나게 된다 적어도 약 60만명의 아동을 지역사(歷史)회 안에서 건강하게 보호, 양육하려면 2만개의 지역아동센터가 더 필요하다는 수치적 結論(결론)에 이른다. 이제 이렇게 확대될 지역아동센터가 좀더 책임감을…(drop)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한국의 지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hwp( 48 )
순서
지역아동센터,공부방,지역사회운동,사범교육,레포트
한국의 지history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






Ⅰ. 들어가는 말, , Ⅱ 한국의 지역사회운동(도시빈민)의 역사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역사적 배경, 2. 개념,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현황 및 실태, , Ⅴ. 과제,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사회복지사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 , <참고문헌>, , FileSize : 144K , 한국의 지역사회운동과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지역사회운동
Ⅰ. 들어가는 말, , Ⅱ 한국의 지history회운동(도시빈민)의 history적 배경, 1. 1960년대 - 1970년대, 2. 1980년대 - 1990년대 : CO에서 CD, 3. 1990년대 - 2000년, , Ⅲ. 지역아동센터 공부방(Community Children Center), 1. history적 배경, 2. concept(개념), 3. 활동내용 및 서비스 유형, 4. 지역아동센터로서 민간공부방의 동향 및 實態, , Ⅴ. Task , 1. 방임아동의 확대와 지역아동센터의 전문성, 2. 지역아동센터 담당할 아동 전문 사회복지사의 양성 및 교육, 3. 아동복지법 재개정을 통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 , <참고문헌>, , 자료를내려받다 : 144K
다. 日本 은 이미 1970년대 어린이집과 아동관을 지역의 우체통 숫자만큼 만들겠다는 아동복지 정책을 만들었고 교토의 경우 1970년대 중학교 있는 규모에 아동관을 건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