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marketing 의 문화정책 강릉시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16:52본문
Download : 도시마케팅의 문화정책 강릉시 사례.hwp
적극적인 의미로서의 culture향유란 기본적으로 culture복지라는 定義(정의) 위에서 가능한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culture의 향유라는 논제를 다룰 때는 항상 그것을 소비하는 주체인 일반 대중들의 입장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강릉은 일반적으로 대단히 배타적이며 보수적인 경향을 가진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동족 촌락적 성향이 강하다. 또한 각종 시설 자원의 주민들의 culture향유를 유도해 내기 위한 culture복지정책의 궁극적인 목표(goal)는 될 수 없다. 그리고 시로 승격된 이후 인구가 연平均(평균) 2.5% 정도의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아 강릉시의 관광자원으로는 오대산 국립공원, 소금강 지역, 경포대 도립공원, 10여 개의 해수욕장(우암진, 주문진, 연곡, 사근진, 사천, 경포, 강문, 안목, 남항진, 안인진, 등명, 정동 해수욕장 등) 등이 있으며 관광사업을 활발히 전개시키고 있다아 최근에는 강릉을 국제 관광단지로 개발하려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기도 하였다.
Ⅱ. 강릉시의 culture정책과 시 민 의 culture향유실태(實態)
1. 강릉지역 개관
강릉시와 명주군은 행정구역상 분리되어 있지만 歷史(역사)적으로 동일한 지역을 지칭한다.
2. 강릉의 culture향유 실천의 기반
지역적인 culture수준의 정도가 전통적으로 아무리 강하다고 할지라도, culture향유나 그것의 실천에 참여하는 실재주민들의 능동성의 여부와 정도, 그리고 그것을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해 주는 경제적인 여건 등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culture실천의 기반은 취약해서 지역주민들의 culture향유실태(實態)의 정도 또한 대단히 나약할 수밖에 없다. 특히 한국과 같이 지방이 소유한 culture자원의 빈약, 재정적 한계, 행사의 중앙 집중화 현상…(생략(省略))
설명
강릉시의事例
강릉시를 사례로 들어도시 마케팅의 문화정책에 대해 쓴 글입니다. 본 연구에서는 강릉지역 주민들의 culture향유 양상, 정도 등을 봄으로써 지역culture정책의 시급한 課題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강릉시의사례 , 도시마케팅의 문화정책 강릉시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다.
Ⅰ. culture향유와 culture복지
가장 이상적으로 발전한 사회를 평가하는 기준을 culture복지 정책의 질로 평가 할 수 있다고 할 때, 개개인의 culture향유의 정도도 바로 이 culture복지의 수준을 평가하는 척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도시마케팅의 문화정책 강릉시 사례.hwp( 48 )
도시marketing 의 문화정책 강릉시 事例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강릉시를 事例로 들어도시 marketing 의 문화정책에 대해 쓴 글입니다.